카카오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는 등?!

2021. 11. 24. 07:30

카카오 계열사의 다음 타자는 카카오엔터가 될 것이라는 의견이 많다. 카카오 게임즈,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가 성공적으로 상장하였다. 그래서 다음 계열사가 어디가 될 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카카오 엔터는 카카오웹툰,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스토리, 멜론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음악이나 드라마, 엔터 등에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안테나를 인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음반 사업도 꽤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한다.

21년에는 북미 웹툰 플랫폼 타파스, 북미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 등도 인수하였다.

NFT와 메타버스에도 투자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NFT 관련 스타트업 슈퍼플라스틱(superplastic),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인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도 투자했다고 한다.

 

 

superplastic / 비닐 장난감,디지털 수집품,셀럽을 애니메이션화한 제품 등을 제작하는 회사이다

 


최근에 핫한 키워드에 투자도 하고 있고, 관련 있는 사업도 가지고 있어 상장하기 좋은 시기가 아닌가 싶기도 하다.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카카오 엔터 청약 일정은?!

카카오엔터는 22년 상반기에 예비심사를 청구하고, 하반기에 상장할 것이라는 예상이 있다. IPO는 보통 이사회를 통해 결정하고, 한국거래소에 예비심사를 청구한다. 여기서 승인이 되면 상장이 추진된다.

우선은 내년 상반기에 이사회를 통해서 어떤 소식이 나오는지를 지켜봐야 할 듯 하다.

 

 

Recommendation 포스팅

 

 

웹툰만 생각했는데 드라마,영화,음악 등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다

 

 

공모주 청약 방법은?!

공모주 청약을 위해 어느 증권사가 주관사로 선정되는지가 중요하다. 해당 증권사에서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보통 이런 대어(?)는 주관사가 여러 곳인 경우가 많다.

그렇다 하더라도 경쟁률이 약한 증권사에서 청약하는 것이 좋다. 주관사로 선정된 증권사의 계좌는 중복되더라도 다 있는 것이 낫겠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공모주 청약 방법과 투자 수익률은? 할만한가? )

 

 

비상장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은?!

비상장 주식 거래를 도와주는 앱을 이용하면, 생각보다 쉽게 거래할 수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카카오 엔터테인먼트는 찾아볼 수가 없었다. 비상장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비상장 주식거래 및 사는 법, 증권플러스?! )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엔터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 증거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갈수록 흥행성적이 줄어들고 있지만, 카카오 계열사의 상장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카카오엔터가 언제 상장할지, 흥행은 어떻게 될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