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주식, 장외주식 사는 법과 주가는?!

2021. 11. 25. 07:38

두나무는 '업비트'라는 암호화폐 거래 어플을 운영하는 회사로 유명하다. 그 외에도 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 비상장, 맵플러스 등 주식관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미국의 코인베이스는 상장 후 대박이 낫다. 국내에서도 비트코인 거래가 활성화되고, 가격이 오르면서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에 대한 관심이 높다. 두나무의 지분을 투자한 회사는 비트코인 관련주로도 꼽힌다.
( 참조: 비트코인 관련주, 어떤 기업들이 있나요? )

 

두나무 주식은 장외주식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거래할 수 없다. 하지만 장외주식으로 거래가 가능하다. 장외주식 사는 법은 과거에는 절차가 어렵고 리스크도 높았지만, 지금은 더 안전하고 쉽게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오늘은 두나무 주식, 장외주식 사는 법과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두나무

 

 

1. 증권플러스 비상장 어플 설치하기

'증권플러스 비상장'앱은 장외주식 거래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두나무에서 개발한 앱이다. 이 앱으로 두나무 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앱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설치하면 된다.
( 참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unamu.ustockplus.android&hl=ko&gl=US )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을 설치하고 나면, 거래를 위해 삼성증권 계좌를 연결해야 한다. 삼성증권 계좌 연결방법은 어렵지 않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비상장 주식거래 및 사는 법, 증권플러스?! )

 

 

2. 두나무 주가는 얼마?!

종목검색을 통해 두나무 주가를 알아보았다. 현재 두나무 주가는 535,000원이다.

 

두나무 현재가

 


두나무 주가는 적정할까? 이를 알기 위해서 현재 시가총액을 구해보았다. 앱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구할 수 있는데, 현재 시가총액은 18조 879억원이다. 이 정도면 코스피 순위 25위 정도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카카오페이 시가총액이 현재 24조임을 감안하면, 저렴한 가격 수준은 아닌 듯 싶다.

 

3. '팝니다'로 거래하기

비상장 주식은 누군가 팔고 싶은 사람이 있어야 거래할 수 있다. '팝니다' 게시판에는 두나무 주식 보유자 중 주식을 팔고 싶은 사람이 게시글을 남긴다. 여기서 적당한 가격의 항목을 선택하고 1:1 협의 버튼을 클릭한다.

 

'협의 요청하기'를 누르면 수량을 제시할 수 있다. 가격은 따로 협의가 불가능하다. 상대방이 제시한 조건에 응하면, 삼성증권 예수금으로 예약이체를 한다.

주문체결은 다음날 오전 7시부터 순서대로 처리가 된다. 체결이 완료되면 메시지가 온다. 보유주식 현황은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유주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삼성증권 계좌를 추가로 연결해야 한다.

 

비상장 앱에서 보유종목을 확인할 수 있다

 

 

4. '삽니다'로 제시하기

삽니다는 자신이 희망하는 가격을 올려놓는 게시판이다. 게시글을 보고 판매를 희망하는 사람에게서 연락이 오면,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오늘은 이렇게 두나무 주식, 장외주식 사는 법과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두나무는 암호화폐의 운명과 함께할 가능성이 높다. 암호화폐가 시장에 잘 안착한다면 두나무도 잘 평가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