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해외주식 담보대출 가능한가요? 가능한 증권사는?!

목차

    2021. 12. 7. 07:10

    스마트폰-주식
    주식

    많은 증권사가 해외주식 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직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담보대출이 불가능합니다. 키움증권 주식담보대출 국내 주식은 스탁론까지 잘 되어 있는데 비해서, 해외주식은 아직 안 돼 있네요. 키움증권 외에 가능한 증권사는 어디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해외주식 이관 이벤트가 많습니다. 수수료도 절감하고, 이관 시에 현금 혜택도 받으니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러니 키움증권을 이용하고 있다면, 다른 증권사로 이관해서 대출을 받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해외주식 담보대출 가능한 증권사

    현재 해외주식 담보대출 가능여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해외주식 거래가 많이 늘어나면서 대부분의 증권사가 해외주식 담보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에서도 조만간 서비스를 만들지 않을까 싶네요.

     

     

    증권사 해외주식 담보대출 가능여부
    키움증권 X
    이베스트 투자증권 X
    한국투자증권 O
    삼성증권 O
    미래에셋증권 O
    대신증권 O
    한화투자증권 O
    신한금융투자 O
    삼성증권 O
    KB증권 O
    NH투자증권 O

     

    대출금리에 따른 이자율이 궁금하다면

    대출금리는 연단위로 안내되기 때문에, 매월 얼마를 이자로 내야 하는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이를 알기 위해 월 대출이자를 알 수 있는 계산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이자율에 따라 대출이자가 얼마나 나오는지 한 번 계산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대출이자-계산기-캡처
    대출-이자-계산기

     

    해외주식 이관 방법

    현재 증권사가 해외주식 담보대출이 불가능하다면, 가능한 증권사로 옮기는 것도 방법입니다. 해외주식 이관신청을 하면 보통 2~3일 이내에 다른 증권사로 옮길 수 있습니다. 이관한 금액에 따라 현금 혜택을 지급하는 증권사도 있으니 이러한 시기에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외주식 담보대출이 가능한 증권사는 어느 곳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주식 이관 이벤트가 있을 때 증권사를 옮겨보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