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에너지 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

목차

    2021. 12. 11. 11:59

    엘지 에너지 솔루션은 엘지 화학에서 전기차 배터리를 만드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전기차 배터리를 제조하는 국내 Big3는 LG 에너지 솔루션,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이다. 전기차가 미래에 큰 시장을 형성할 것이라는 의심의 여지가 없는 듯 하다.

     

    이에 테슬라 뿐만 아니라 전기배터리 소재를 만드는 기업의 주가도 많이 상승하였다. 엘지 에너지 솔루션의 상장에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오늘은 엘지 에너지 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LG에너지 솔루션 공모주 청약

     

     

    엘지 에너지 솔루션 청약 일정은?!

    엘지 에너지 솔루션은 상장을 위해 21년 12월 7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희망공모가는 25.7~30만원이다. 공모규모는 약 12조, 예상 시가총액은 70조 정도 된다. 시장에서는 100조를 예상했는데 그보다는 보수적으로 책정됐다.

    이후 한국거래서에서 승인이 되면, 상장이 추진된다. 상장 주관사는 KB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증권, 신영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7곳이다. 위 7곳 중 하나 이상의 증권사 계좌가 있어야, 해당 증권사에서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다.

    이번에 확보한 자금은 시설자금 6,451억, 운영자금 1조 6042억, 타법인증권 취득자금 6조 4236억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시설자금은 오창공장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설비투자, 운영자금은 연구개발 및 공정개선을 위한 경상투자, 타법인증권 취득자금은 북미,유럽, 중국의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현지법인 투자를 할 것이라고 한다.

     

    엘지 에너지 솔루션의 청약 일정은 아래와 같다.

    - 수요예측일: 22.1.11 ~ 12
    - 공모청약일: 22.1.18 ~ 19
    - 배정공고일: 22.1.21
    - 상장일: 22.1.27

     

     

    공모주 청약 방법은?!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Recommendation 포스팅

     

     

    엘지 에너지 솔루션 희망 공모가는 아래와 같이 산정되었다. 먼저 엘지 에너지 솔루션과 유사한 기업을 찾는다. CATL, 삼성SDI가 최종 비교회사로 선정되었다.

     

    LG 에너지솔루션 비교기업, CATL과 삼성SDI

     

     

    이 두 기업의 평균 EV/EBITDA 거래배수를 산출한다.
    ( 참조: 주식용어정리(2) - PEG, EVITDA )

     

    EV/EBITDA 산정

     

     

    특이한 것은 위의 EV/EBITDA에서 조정을 한다.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받은 라이선스 대가(9,922억), 일회선 비용인 ESS 리콜 충당금(4,269억), GM 볼트EV리콜 충당금(7,147억)원을 반영했다고 한다. 결론적으로는 EBITDA금액이 커져, 평가 시가총액이 더 커지는 효과가 나타났다.

     

    조정 EBITDA에 EV/EBITDA를 적용하여 기업가치를 산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평가 시가총액이 나왔다. 평가 시가총액은 122조이다.

     

    조정 EBITDA로 평기한 시가총액

     

     

    여기에 공모 후 발행주식수를 나눠서 주당 평가가액을 구한다. 할인율을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희망 공모가액 257~300천원이 나온다.

     

    희망공모가액 산출



    오늘은 이렇게 엘지 에너지 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공모주 청약의 경쟁률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요즘 주식시장 흐름이 좋지 않아 상장후 어떤 움직임을 보여줄지는 지켜봐야 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