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트릭트 홀딩스 주가 및 주식 사는 법 알아보기!

목차

    2021. 12. 20. 22:03

    미디어-아트-물
    미디어-아트

    디스트릭트 홀딩스는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뉴욕 타임스퀘어의 초대형 전광판에 실제 폭포수가 내려오는 듯한 영상을 만들어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 기업은 아직 비상장 기업입니다. 직접 투자는 어렵고 간접투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디스트릭트 홀딩스를 알아보았습니다.

     

     

    뉴욕-타임스퀘어-폭포수
    뉴욕-타임스퀘어-폭포수

     

    최근에는 서울 코엑스 광장 앞 전광판으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상자 안에 파도가 치는 것처럼 만든 실감콘텐츠 '웨이브(WAVE)'가 유튜브를 비롯한 각종 소셜미디어에서 조회수 1억 회를 달성했습니다. 주요 외신에도 소개되며 관심을 많이 받았습니다.

     

    코엑스-파도
    코엑스-파도

     

    그 외에도 아르떼뮤지엄, THE INFINITY WALL, 북경 티파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식 쇼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디스트릭트 홀딩스는 비상장 기업입니다. 상장된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주가가 형성되어 있지는 않는데요.  비상장 기업에 투자하는 방법은 장외주식을 거래하거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에 투자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1. 비상장 주식 거래하기

    증권통 플러스 비상장 어플을 이용하면 비상장 기업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 어플을 이용해서 토스로 유명한 비바 리퍼블리카에 투자하였습니다. 하지만 디스트릭트 홀딩스는 찾아볼 수가 없는데요.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가 한정적이라 비상장 주식 거래가 거의 없는 듯합니다. 장외주식으로 거래되는 가격으로 주가를 알아볼 수 있으나, 거래가 없으니 주가도 알 수가 없습니다.

    2. 지분을 보유한 회사에 투자하기

    딥서치라는 플랫폼을 이용하면 기업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에서는 주주 정보도 알 수 있는데요. ABLE CREATION (HK) INDUSTRY가 52.14%로 가장 많은 지분을 보유하고 있지만, 상장된 회사는 아닌 듯합니다.

     

    디스트릭트-홀딩스-주주정보-표
    디스트릭트-홀딩스-주주정보

     

    다음으로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13.66%로 많은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상장 기업이라 여기에 투자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딥서치에서는 주주정보 외에 재무정보, 뉴스, 경쟁사, 관계회사, 임직원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 기업들을 비교하기에 좋은데요. 딥서치에서 디스트릭트 홀딩스 재무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디스트릭트 홀딩스의 재무 정보는 들쑥날쑥합니다. 2020년에 당기순이익 2.11억으로 흑자인 기업이지만, 디지털 콘텐츠가 핫한 분야라 성장성을 가늠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디스트릭트-홀딩스-재무정보-차트
    디스트릭트-홀딩스-재무정보

     

    오늘은 이렇게 디스트릭트 홀딩스 주가 및 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비상장기업이라 주식시장을 통해 거래할 수는 없습니다. 장외시장에서 거래할 수도 있지만, 유통되는 주식이 거의 없습니다. 유일한 방법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에 투자하는 것 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의 주가를 결정하는 것은 여러 가지 요인이 있으니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겠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