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200 종목 리스트 PER,PBR,매출액,영업이익 등 확인하는 방법

목차

    2021. 12. 23. 06:35

    노트북-정보-찾는-모습
    주식-정보-찾기

    코스피 200 종목 리스트를 확인하기 위한 사이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코스피 200은 우리나라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다른 기업보다는 안정적입니다. 어떤 유투버는 코스피 200 안에서 투자 대상을 선별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코스피 200 종목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는 많지 않습니다. 코스피 200 종목 리스트 PER, PBR, 매출액, 영업이익 등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코스피 200 종목 지표 확인 방법

    그래서 아래와 같이 코스피 200종목 리스트를 업종명, 현재가, 시가총액, PER, PBR,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방문할 수 있습니다. ( 참조: 코스피200 종목 리스트 확인하러 가기 )

     

    코스피-200-리스트
    코스피 200 리스트

     

    코스피 200 리스트에 대해서 숫자 기준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현재가와 시가총액은 업데이트 시간 기준. 매일 16시 20분에 업데이트됩니다.
    • PER, PBR은 최근 년 결산기준. 위 표에서는 2020년의 순이익과 순자산을 기준으로 산출된 숫자입니다.
    •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올해 예측치. 확인가능한 기간은 실적이고 나머지는 예측치입니다. 예를 들어 위 표에서는 3분기까지는 실적이고, 4분기 예상치를 반영한 내용입니다.

     

    코스피 200 종목을 살펴보면 의외로 모르는 주식도 많이 있습니다. 제 경우 더블유게임즈가 그랬는데요. 게임주 중에서 그리 유명한 게임사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주가 흐름도 지지분지해서 요즘 욕을 많이 먹고 있는 주식 중 하나입니다.

     

     

    2. 코스피 200을 트리맵으로 확인하기

    코스피 200 종목 리스트 외에 트리맵으로 현황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해 보았습니다. 트리맵은 네모의 크기와 색깔로 데이터를 시각화해 주는 기법인데요.

    시가총액은 네모, 색깔은 등락률을 나타냅니다. 각각의 업종을 클릭하면 어떤 종목이 있는지 세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업종이 뜨고 있나 확인하고 싶을 때 참조하면 좋겠습니다. ( 참조: 코스피200 트리맵 보러 가기 )

     

    코스피200-트리맵
    코스피200-트리맵

     

    사이트에는 코스피200 뿐만 아니라 코스닥 150, 암호화폐도 트리맵으로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다면 한 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마법공식 저 PER, 고 ROE 종목 찾기

    마법공식은 미국의 유명한 헤지펀드 매니저가 고안한 종목 발굴 방법입니다. 이익률이 높지만 주가가 싼 기업을 찾는 방법인데요. 이 매니저는 이 방법으로 20년간 8만%의 누적 수익률을 올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직접 이에 해당하는 기업을 찾기는 어려운데요. 이를 쉽게 찾는 방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스피 200 종목 리스트 PER, PBR, 매출액, 영업이익 등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코스피 200에 속하는 종목에서 투자대상을 찾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추가되었으면 하는 지표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