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미국주식 수수료와 낮추는 방법은?!

목차

    2021. 12. 24. 06:56

    주식차트-상승
    주식

    키움증권 미국주식 수수료는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미국주식은 수수료율이 높기 때문에, 수수료 이벤트가 있을 때 거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벤트는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종료 이후에는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수수료 조건부터 이벤트 내용, 그리고 이벤트가 끝나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협의수수료까지 차례대로 알아보았습니다.

     

    1. 미국주식 수수료 알아보기

    미국주식은 거래할 때 환전 수수료와 매매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수수료는 홈페이지 하단에 [수수료/증거금]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미국주식의 경우 HTS나 MTS는 매매금액의 0.25%, 오프라인 거래는 0.5% 수수료가 붙습니다. 환전에 대해서는 내용이 없는데, 환전수수료도 높은 편일 듯 합니다.

     

    키움증권-해외주식-수수료-안내-표
    키움증권-미국주식-수수료

     

     

    2. 미국주식 프로모션 수수료

    키움증권 미국주식 프로모션 수수료율 조건은 수수료 0.07%, 환전우대율 최대 95%입니다. 환전우대율을 계산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해외주식 신규고객은 40달러 투자지원금, 해외주식 입고시 최대 30만원 현금지급, 미국주식 실시간 무료시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21년12월31일까지인데 보통 기간이 종료 후에도 연장해서 한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수수료 이벤트를 신청하였다면, 2년까지 계속해서 연장적용 됩니다. 해당여부는 키움증권 고객센터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협의수수료 이용하기

    프로모션 외에도 협의수수료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협의수수료는 우량 고객 이탈을 막기 위해 별도로 제공하는 수수료 조건입니다. 국내주식은 혜택 받을 수 있는 기준이 높지만, 미국주식은 기준이 낮습니다. 예탁자산이 3천만원 이상이면 수수료율 0.07%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협의수수료 신청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협의수수료-적용-기준-표
    키움증권 미국주식 협의수수료 적용 기준 및 수수료율


    미국주식은 국내주식과 다르게 양도세가 부과됩니다. 그래서 사고 팔 때 이를 알고 투자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미국주식 양도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수수료 조건부터 이벤트 내용, 협의수수료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주식은 국내주식보다 수수료가 비쌉니다. 하지만 찾아보면 저렴하게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이를 통해서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