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미국주식 사는 법과 다양한 기능들 알아보기!

목차

    2021. 12. 28. 07:31

    뉴육-도시-모습
    미국

    키움증권 미국주식 사는 법은 다른 증권사와 다르지 않습니다. HTS나 MTS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데요. 미국주식은 국내주식과는 거래하는 방법이 다르지만, 한두 번 해보면 금방 익숙해집니다. 키움증권은 '영웅문S#'이라는 앱 하나로 국내와 미국주식을 모두 거래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사는 법에서부터 MTS에 있는 유용한 기능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았습니다.

     

     

    앱을 설치하는 것은 귀찮지만, 다양한 정보와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한 번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키움증권은 앱을 통해  제공되는 컨텐츠가 많습니다.

     

    1. 키움증권 미국주식 사는 법

    미국주식은 달러로 거래해야 합니다. 환전을 하고, 미국장이 열리는 야간에 주식을 거래합니다. 최근에는 원화로 주문하면 자동으로 환전해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키움증권도 위의 2가지 방법으로 모두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사는 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키움증권 해외주식 MTS 유용한 기능

    키움증권은 '영웅문S#'을 통해 해외주식도 같이 거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유용한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리서치 투자정보에 [모닝스타 리서치]를 이용하면 모닝스타에서 작성한 애널리포트와 퀀트리포트를 볼 수 있습니다. 단, 전월 해외주식 거래실적이 있어야 당월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내용이 많아 모바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이 서비스는 HTS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모닝스타-리포트
    키움증권-모닝스타-리포트


    그 외에도 리서치 투자정보에 [키움글로벌리포트]에 가면 해외주식별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목개요] 화면도 유용한데, 해외주식의 PER,PBR,EPS,매출액,자본금 등의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

     

    키움증권-해외주식-분석-화면
    키움증권-해외주식-분석-화면

     

    [테마분석]에 가면 테마별 등락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테마를 클릭하면 어떤 종목으로 구성됐는지도 알 수 있는데요. 이 날은 리튬&배터리가 많이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테마분석
    키움증권-테마분석

     

    테마의 구성종목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이날은 해당 테마 종목 중 테슬라가 가장 많이 상승했습니다.

     


    [종목분석] 메뉴로 가면 종목에 대한 분석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주가가 많이 하락한 3D 시스템즈를 살펴보았습니다. 투자매력이 그다지 높지 않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종목분석-화면
    키움증권-해외주식-분석

     

    배당주 투자를 선호한다면 [배당투자전략] 메뉴를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배당순위부터 종목별 배당금까지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BEST 배당주를 살펴보니 의외로 생소한 주식이 많았습니다.

     

    배당주-화면
    미국주식-BEST배당주

     

    키움증권 미국주식 사는 법과 다양한 기능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으니, 찬찬히 살펴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