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생활건강 주식, 주가 급락 이유와 앞으로 전망은?!

목차

    2022. 1. 10. 20:18

    엘지생활건강 주가가 급락했다. 엘지생활건강은 차석용 부회장이 맡은 이후로 계속해서 매출이 증가했다. M&A를 통해 사업을 다각화하면서, 2014년 1분기를 제외하고 영업이익도 계속 증가하였다. 2007년 한국코카콜라보틀링 인수하면서 음료사업을 확보하고, 2010년에는 더페이스샵을 인수하며 화장품 사업도 확대하였다.


    성장세를 지속하던 엘지생활건강 주가가 요즘은 신통치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오늘은 엘지생활건강 주식, 주가 급락 이유와 앞으로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엘지생활건강

     

     

    엘지생활건강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딥서치라는 플랫폼을 이용하고자 한다. 딥서치는 기업의 정보를 가공하여 알기 쉽게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딥서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주식 초보를 위한 딥서치로 주식 공부하는 방법은?! )

     

     

    1. 기업개요

    딥서치에는 기업의 내용을 6가지 아이콘으로 알기 쉽게 보여주는 서비스가 있다. 당일 주가가 급락했고 뉴스도 부정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엘지생활건강 트랜드 아이콘

     

     

    2. 주가하락원인

    뉴스를 보면 어닝쇼크가 주가하락의 가장 큰 원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증권사에서 실적부진으로 목표주가를 하향하며, 주가가 크게 하락하였다.

     

    딥서치 엘지생활건강 뉴스 화면

     


    엘지생활건강 차석용 부회장은 신년사에서 뷰티사업에 역량 집중, 북미 시장 중심의 해외확장, 디지털 역량 강화를 애기했다고 한다. 이 중에 한 축인 뷰티사업, 화장품 매출이 부진해서 시장이 더 크게 움직이지 않았나 싶다.

     

    중국 정부에서 면세업 규제를 강화하면서, 따이공 영업(보따리상)이 위축되고 코로나19로 관광객 매출 반등이 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한다.

     

    딥서치에서 뉴스/문서 메뉴를 이용하면 증권사 리포트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내용을 보면 실적 하락에 비해 주가가 너무 크게 반응한 것은 아닌가 싶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던 기업의 성장세가 꺽인 것에 더 큰 의미를 두는 듯 하다.

     

    엘지생활건강 증권사 리포트

     

    엘지생활건강 실적전망. 생각보다 많이 하락하지는 않았다

     

     

    3. 앞으로의 전망은?!

    엘지 생활 건강 주가가 반등하려면 앞으로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할 듯 하다. 가장 눈여겨볼 부분은 화장품과 북미 시장이 아닐까 싶다.

    엘지생활건강은 2019년 미국 화장품 기업 '더 에이본 컴퍼니'를 인수했고, 21년 8월에는 미국 비건 헤어케어 브랜드 알티폭스를 경영하는 보인카를 인수했다.

    중국의 경영환경이 회복되는지 여부도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다.

     

    엘지생활건강 주가, 무섭게 하락하고 있다



    오늘은 이렇게 엘지생활건강 주식, 주가 급락 이유와 앞으로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현재 주력으로 하고 있는 뷰티사업과 중국, 북미 시장에서의 향방이 향후 주가의 방향을 결정하지 않을까 싶다.


    북미 시장 공략에도 성공하면 또다른 상승 국면을 맞이할 수 있겠지만, 아시아 시장과는 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앞으로 엘지생활건강 주가가 어떻게 변하는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