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리포트 쉽게 찾고 보는 법, BEST3

목차

    2022. 1. 12. 15:30

    증권사 리포트는 기업을 파악할 때 유용한 자료입니다. 애널리스트 의견과 매출자료와 산업 현황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증권사에서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지만, 없는 기업도 있고 확인하기 불편합니다. 증권사 리포트 쉽게 찾고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딥서치

    딥서치는 기업의 정보를 수집하여, 보기 쉽게 분석하여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재무정보 뿐만 아니라 뉴스, 시장, 경쟁사 정보 등도 있고 여러 가지 조건을 입력하여 기업을 필터링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아래와 증권사 리포트 자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딥서치-증권사-리포트-확인
    딥서치-증권사-리포트



    필자는 증권사 리포트 자료외에 IR자료도 가끔 참고합니다. 증권사 리포트보다는 산업과 기업에 대한 더 자세한 자료가 있어 유용합니다. 주식 초보를 위한 딥서치로 주식 공부하는 방법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 한경 컨센서스

    한경 컨센서스에서는 여러 리포트를 수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별 증권사 리포트의 내용은 위의 딥서치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산업, 시장, 경제에 대한 리포트도 볼 수 있습니다.

     

    한경-컨센서스-리포트-조회화면
    한경-컨센서스-증권사-리포트



    기업별 컨센서스 상향, 하향 기업 정보도 볼 수 있어 유용합니다.

     

     

    3. CompanyGuide

    FnGuide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여기서는 리포트 동향과 요약 리포트 메뉴를 제공합니다. 리포트 동향에서는 조회수 TOP10과 신규 발간 기업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기업이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지 알 수 있어 좋습니다.

     

    요약 리포트에서는 기업별 증권사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요약된 내용을 미리 알 수 있어 좋습니다. 확인할 수 있는 증권사도 삼성증권, SK증권, 미래에셋증권 등 딥서치나 한경 컨센서스에서 볼 수 없는 증권사도 있습니다. (딥서치나 한경 컨센서스에서 제공하는 증권사는 CompanyGuide에서 확인할 수 없네요.)


    아쉬운 건 전문을 확인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CompanyGuide-요약리포트-화면
    Company-Guide-증권사-리포트



    오늘은 이렇게 증권사 리포트 쉽게 찾고 보는 법, BEST3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장 동향을 확인해보고 싶다면, CompanyGuide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요약 자료도 볼 수 있고 다양한 증권사의 내용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식 정보 사이트

    ❊ 증권플러스 비상장 설치 - 시장 리포트, 공모주 캘린더, 최신 정목 소식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unamu 1. 네이버 증권 - https://finance.naver.com 2. 딥서치 - https://www...

    tariat.tistory.com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딥서치나 한경 컨센서스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딥서치의 경우 IR자료도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증권사 리포트를 찾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