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ONE통장(KB통장) 스마트폰으로 개설하기-국민은행계좌개설

목차

    2022. 1. 14. 07:44

    KB국민ONE통장은 이체수수료, 출금수수료, 타행 자동이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계좌입니다. 지금은 대부분 은행이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통장을 하나씩은 가지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 계좌를 개설하고자 한다면, 이 계좌를 많이 선택합니다.


    과거에는 은행에 직접 방문해야 계좌를 만들 수 있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KB국민ONE통장(KB통장)의 상품 내용과 스마트폰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까지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KB국민ONE통장 혜택은?!

    혜택은 수수료가 무료라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3가지의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1. 인터넷,폰,모바일 뱅킹 이체 수수료
    2. KB 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
    3.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보통 1,2번은 다른 통장으로도 면제받을 수 있는데 3번이 가장 메리트가 있습니다. 통장을 사용하다 보면 매달 이체해야 하는 일이 발생하고, 이때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위의 3가지 수수료를 면제받기 위해서는 기본 실적이 충족돼야 합니다. 기본 실적은 이 통장에서 전월에 KB국민카드 결제나 공과금 이체(출금)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둘 중에 하나만 만족하면 됩니다.

     


    여기에 추가 실적을 만족하는 경우 아래 3가지 수수료가 추가 면제됩니다.

     

    4. KB 자동화기기 이체수수료, 월 10회
    5. 다른 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 월 5회
    6. 입출금 내역 SMS/FAX 통지 수수료, 제한 없음

     

    가장 메리트가 높은 것은 5번 다른 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입니다. 살다 보면 KB국민은행 없는 곳에서 현금을 출금할 일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추가 실적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급여이체, 가맹점 결제, 연금수령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위 3가지 중 하나만 만족하면 됩니다.

    급여는 실제 급여이면 좋겠지만, 지정한 날짜에 다른 은행으로부터 50만 원 이상의 급여이체가 발생해도 됩니다. 직장인이 추가 실적을 만족하기 위한 조건은 이것밖에 없습니다.

     

    가맹점 결제는 카드 가맹점대금 입금실적이 있는 경우, 연금수령은 연금수령 실적이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각각 소상공인이나 은퇴자의 경우 충족할 수 있는 조건이네요.

     

     

    Recommendation 포스팅

     

     

    2. 국민은행 계좌 스마트폰으로 개설하기!

    계좌 개설을 위해서 KB스타뱅킹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참고로 비대면 계좌 개설은 만 17세 이상만 가능합니다.

     

    KB스타뱅킹-앱-검색화면
    KB스타뱅킹-어플-다운로드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회원가입'을 위한 안내사항이 나옵니다.

     

    KB스타뱅킹-앱실행화면
    KB스타뱅킹



    다음은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1. 메뉴에서 [입출금+카드] 선택
    2. 입출금 상품에서 'KB국민ONE통장' 선택
    3. 상품내용 확인 후 가입하고 선택
    4. 본인 인증하기
      : 본인 명의 휴대폰과 신분증으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5. 추가 본인 인증하기
      : 1원 입금, 국민은행 계좌인증, 영상통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에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다른 은행에서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고 있다면 1원 입금이 편리합니다. 아니라면 영상통화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KB은행-계좌개설-준비물-안내화면
    KB은행-계좌개설-준비물

     

    계좌 개설을 위해서는 신분증, 본인명의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3. 계좌개설 후 주의할 점

    계좌를 개설하고 나면 출금 및 이체 한도가 100만 원으로 제한됩니다. 한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지점에 방문해야 하는데요. 금융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위한 같은 제한이 있습니다.

    다른 은행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했다면, 영업일 기준 20일 이후에 추가로 만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주식계좌 개설하고, 거래하는 방법은?

    국민은행 주식계좌를 개설하기 위해 지점에 방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에는 '비대면 계좌 개설'이라고 하여 스마트폰으로도 주식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은 은행이기 때문에,

    tariat.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KB국민 ONE통장(KB통장) 스마트폰으로 개설하기, 국민은행 계좌 개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이 편리하지만 악용의 소지도 있기 때문에, 지금은 일부 제한이 생겼습니다. 국민은행 계좌를 개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