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150 종목 리스트 PER,PBR,매출액 등 확인하는 방법

목차

    2022. 2. 1. 10:21

    맥북-하는-모습
    주식-분석

    코스닥 150은 한국거래소에서 발표하는 코스닥 시장 대표지수입니다. 코스닥에는 약 1000개 정도의 종목이 있는데, 그 중에서 코스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만든 지수라고 보면 됩니다. 투자 종목 선택이 어렵다면 그를 대표하는 코스닥 150 종목 중에서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코스닥 150리스트 및 해당 종목의 PER, PBR, 매출액 등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코스닥 150 리스트 및 종목 정보 확인 방법

    코스닥 150 종목 리스트 및 종목명,종목코드,현재가,시가총액,PER,PBR,매출액,영업이익,당기순이익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코스닥 150 종목은 한국거래소에서 확인하고 나머지 정보는 별도로 작업하였습니다.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조: 코스닥150 종목 리스트 확인하러 바로가기 )

     

    코스닥150-리스트
    코스닥-150-종목-리스트

     

    표의 숫자는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

    • 현재가와 시가총액은 업데이트 시간 기준. 매일 16시 30분에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표는 시가총액 기준으로 정렬돼 있습니다.
    • PER, PBR은 최근 결산기준(년). 위의 표에서는 2020년 기준의 순이익과 순자산으로 계산

     

     

    2. 코스닥 150 종목 살펴보기

    코스닥에는 반도체, 제약, 디지털 컨텐츠 등의 주식이 많이 보입니다. 상위에 셀트리온헬스케어, 펄어비스, 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 등의 주식이 눈에 보이네요. 코스닥 150종목의 PER과 PBR을 기준으로 차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PER은 150이하 PBR은 10이하인 기업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코스닥150-PER-PBR-점도표
    코스닥150-PER-PBR

     

    매일유업,휴온스클로벌,상상인,제인엔티씨,다우데이타,이베스트투자증권,유진기업,원익홀딩스,솔브레인홀딩스는 PER 10, PBR 1이하인 기업입니다. 위 기업들이 괜찮은 기업인지는 모르겠지만 요즘은 유동성 이슈로 현금이 중요하다고 하니, 위 기업들의 내용을 살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3. 코스닥150을 트리맵으로 확인해보기

    코스닥 150 종목 트리맵으로 확인할 볼 수 있는 화면도 만들었습니다. 여기서는 시가총액 상위 150개 종목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네모의 크기는 시가총액, 색깔은 당일 등락률을 말합니다. 업종을 클릭하면 안에 세부종목의 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업종별 현황을 알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스닥-150-트리맵
    코스닥150-트리맵

     

    4. 마법공식 종목 확인하기

    마법공식은 저PER, 고ROE 종목으로 수익성은 좋지만 주가가 낮은 기업을 말합니다. 저평가된 기업으로 투자 대상으로 고려해 보기도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마법공식 기업 찾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스닥 150 종목 리스트 PER,PBR,매출액 등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코스닥 150 종목에서 투자대상을 찾고 있다면 확인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