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투파워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

목차

    2022. 3. 9. 14:12

    지투파워는 전동기, 발전기 및 전기 변환 공급 제어 장치업에 종사하는 회사이다. 2010년 12월 17일 설립된 회사로 수배전반, 태양광발전시스템 등의 제조 및 설치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위 제품들에 CMD(Condition, Monitoring & Diagnosis, 상태감시진단) 기술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CMD는 이상탐지기능을 하는 장치로, 부분방전신호를 검출하여 수집하고 알고리즘을 통해 부분방전을 진단하여 알려준다.
    다른 회사에서는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 않는지는 모르겠지만, 안전성 측면에서는 도움이 될 듯 하다.

     

     

    CMD 구성도

     

     

    수배전반은 고압의 전기를 저압으로 변환하고 각 사용처로 전기를 분배역할을 하는 장비이다. 고압/저압의 전기를 제어하기 때문에 화재위험이 있으며, 여기에 상태진단감시기능을 적용한 CMD가 내외부에 탑재돼 있다고 한다.

     

    태양광발전시스템은 태양광 모듈, 전력을 모아 인버터에 전달하는 태양광 접속반, 직류를 교류로 변한하는 인버터, 시스템 제어장치로 구성돼 있다. 지투파워는 전체 프로젝트의 설계 및 관리를 하며, 태양광 접속반과 인버트는 직접 제조하고 나머지는 외부업체에서 조달한다고 한다.

    여기도 화재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사전에 진단하기 위한 부분방전 감시진단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특히 이 중에서도 인버터에 경쟁력이 있으며 다른 태양광 발전시스템이나 ESS제조업체 납품한 경우도 있다.

     

     

    지투파워 태양광 설치 사례



    제품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수배전반의 매출액 비중이 가장 높다. 수배전반은 정부 인증을 통해 수의계약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21년 3분기에는 공공시장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한다.

     

     

    지투파워 주요제품 매출 현황

     

     

    매출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2020년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지투파워 재무정보

     


    기업공개를 하는 기업은 자신의 기술력과 성장성을 강조한다. 이는 지투파워도 마찬가지다. 요즘 핫한 전기와 태양광에 관련된 사업을 하는 것은 매력적이지만, 매출의 약 90%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점은 아쉽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매출이 많이 발생한다면 기술력과 성장성에 대한 의구심이 더 해소되지 않을까 싶다.

     

    1. 공모주 청약일정은?!

    공모주 청약은 22년3월 22일 ~ 23일까지이다. 희망 공모가는 13,500~16,400원으로 수요예측 이후에 확정된다.

    - 수요예측일: 22.3.17 ~ 3.18
    - 공모청약일: 22.3.22 ~ 3.23
    - 배정공고일: 22.3.22
    - 상장일: 22. 4. 1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KB증권이다.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해당 증권사의 계좌가 있어야 한다. 요즘은 주식계좌를 비대면으로도 개설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인터넷 주식계좌개설 및 주식 시작하는 방법은?! )

     

    공모주 청약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Recommendation 포스팅

     

     

    2. 희망공모가 산정 근거는?!

    희망공모가는 지투파워와 비슷한 기업의 가치를 근거로 산정된다. 지투파워와 유사기업으로 선정된 회사는 광명전기, 비츠로테크 2곳이다. 이 두 기업의 평균PER을 구한 뒤 이를 근거로 희망공모가를 산정한다. 평균 PER은 22.45이다.

     

    2021년 3분기말 기준 최근 1년 기준

     

     

    여기에 지투파워의 2021년3분기말 기준 최근 1년간 당기순이익을 기준으로 주당 평가가액을 구했다.

     

     

    지투파워 평가가액

     

     

    할인율 5.91~22.54%을 적용하면, 희망공모가 13,500~16,400원이 나온다. 할인율은 2021년 코스닥 상장법인 평가액 대비 할인율 평균이라고 한다.

     

    지투파워 희망공모가 밴드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오늘은 이렇게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최근에 주식시장이 좋지 않아 공모주 청약 일정이 연기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일정대로 진행한다고 해도 얼마나 흥행할지는 알기 어려운 것 같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