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계좌 개설 확인서, 계좌사본 발급받는 방법은?! (대신증권 등)

목차

    2022. 3. 23. 07:36

    서류
    서류

    증권사 계좌는 비대면으로 많이 개설합니다. 그래서 통장 사본이라고 할 것이 없습니다. 그 대신 계좌 개설 확인서를 제출합니다.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지만 지점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증권사도 있습니다. 증권사 계좌 개설 확인서, 계좌사본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증권사 CMA 통장 사본도 위와 동일합니다. 계좌 개설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이를 통장 사본으로 많이 제출합니다.

     

    1. 미래에셋 증권

    미래에셋 증권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변경]-[고객정보관리]-[계좌정보]에서 조회하면 됩니다. 계좌 확인서라는 이름으로 회사 날인이 찍힌 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2. 한국투자증권

    온라인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뉴 [서비스신청/서비스신청관리] - [증명서 발급 및 신청] - [계좌확인서 발급]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PDF로 출력하면 파일로 제출하기도 좋습니다. 이는 다른 증권사도 동일합니다.

     

    3. 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 확인서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뱅킹/업무]-[계좌정보]-[서비스현황 및 상세정보]-[계좌별 상세등록 내역]에서 계좌를 클릭하면, 계좌개설 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유진투자증권 계좌 개설 확인서

    온라인 발급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뱅킹/계좌]-[계좌조회]에서 계좌를 선택하면 출력할 수 있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

     

    5. 대신증권 계좌개설 확인서

    대신증권 때문에 고생 좀 했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메뉴를 찾을 수 없는데요.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지점에 직접 방문해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점에 가서 업무처리를 하는 데는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지만, 찾아가야 하는 게 힘듭니다.

     

    대신증권-계좌개설-확인서-사본
    대신증권-계좌확인서

     

    6.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메뉴는 잘 생각나지 않는데요. 계좌관리 화면에서 계좌를 선택하면 출력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7. KB증권

    이전에 다룬 적이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참조: KB증권 계좌 개설 확인서(통장 사본 대용) 출력하는 방법은?! )

     

    8. 삼성증권, NH투자증권

    온라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메뉴는 잘 기억나지 않는데요. 위의 다른 증권사와 동일하게 홈페이지에서 출력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증권사 계좌 개설 확인서, 계좌사본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MA 통장 사본을 요청한 경우, 위와 같이 계좌개설 확인서를 출력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대신증권을 제외하고 온라인에서 발급이 가능하니 굳이 발품 팔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