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 공모주 청약-주관사와 청약일정, 상장일 알아보기

목차

    2022. 3. 29. 20:15

    올해는 e커머스 기업의 상장소식이 많이 들린다. 그 중 가장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기업은 마켓컬리, 오아시스, SSG닷컴이다. 오아시스는 마켓컬리와 다르게 흑자를 내고 있는 기업이라 눈에 띈다. 그 때문인지 상장 소식도 마켓컬리보다 빨랐다.
    상장 주관사 선정도 더 빨랐지만, 상장 일정은 아직 미지수다. 마켓컬리는 상장 예비심사를 요청한 상황이고, 상장은 빠르면 상반기에도 될 가능성이 있다.
    ( 참조: 마켓 컬리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 )

     

    오늘은 오아시스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에 대해 알아보겠다.

     

    오아시스 공모주 청약

     

     

    오아시스 청약 일정 및 주관사는?!

    오아시스의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한국 투자증권이다. 오아시스는 아직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했다는 소식은 들리지 않는다. 하지만 주관사도 선정한만큼 연내에 상장을 추진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당분간은 상장예비심사 청구 소식을 기다려야 하겠다. 상장은 증권거래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며 시작된다. 제출한 이후에도 증권거래소의 승인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몇 달씩 걸릴 수도 있다.

     


    오아시스 공모주 청약은 상장 주관사의 주식계좌가 있어야 할 수 있다. 공모주 청약을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Recommendation 포스팅

     

     

    오아시스에 투자하는 방법은?!

    오아시스의 성장가능성을 높게 본다면,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방법이 있다. 오아시스의 지배구조는 지어소프트가 60%이상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오아시스의 대주주가 지어소프트인 것이다.

     

     

    오아시스는 지어소프트의 계열회사이다

     

     

    지어소프트는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IT서비스사업,  온라인 광고 등 미디어사업, 콘텐츠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이다. 지어소프트의 티커는 051160이다. 주가는 21년 7월 28,500원을 찍은 뒤에 하락했다가, 최근에 다시 반등하는 모습이다.

     

     

    지어소프트 22년 3월23일 기준 (최근 1년 주가)

     

     

    또는 장외주식 거래하는 방법도 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을 이용하면 비상장 주식을 쉽게 거래할 수 있다. 거래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비바 리퍼블리카 주식, 장외주식 사는 법과 주가는?! )

     

    다만 비상장 주식을 산다고 무조건 이익을 보는 것은 아니다.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되는 주식은 이미 주가가 높은 경우가 많다. 비상장이라고  무턱대고 거래하는 것은 위험하다.

     

     

    오아시스 비상장 주식

     

     

    오늘은 오아시스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당장은 공모주 청약 관련해서 뚜렷한 일정이 나오진 않았다. 하지만, 오아시스를 좋게 본다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지어 소프트에 투자하는 것도 방법이 되겠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