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뎁 주가전망 및 기업개요, 가격추이, 기업가치는?!

목차

    2022. 4. 2. 21:13

    이노뎁은 AI기반 보안 플랫폼 기업이다. 21년 6월 18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상장 첫날 시초가 대비 18.69% 하락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실망(?)을 안겨 주었다. 이노뎁의 공모가는 18,000원이었다.

    이노뎁은 영상인식 및 데이터 플랫폼 솔루션 서비스르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오늘은 이노뎁 주식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노뎁

     

     

    이노뎁의 주식내용을 알아보기 위해 딥서치(DeepSearch)라는 플랫폼을 이용하려고 한다. 딥서치는 기업에 대한 정보를 가공하여 제공해주는 플랫폼이다. 재무정보, 뉴스, 관계사정보, 임직원 정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기업 간의 비교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강점이다. 딥서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주식 초보를 위한 딥서치로 주식 공부하는 방법은?! )

     

     

    1. 기업개요

    딥서치에는 기업의 정보를 요약해서 6가지 키워드로 보여준다. 이노뎁은 성장성이 높으나, 수익성이나 배당, 밸류에이션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

     

     

    이노뎁 아이콘

     

     

    이노뎁은 2008년 1월에 설립한 기업으로 국내 최초 영상 관제 솔루션(VMS) 전문기업이다. 전국 지자체 통합관제센터 시장 점유율 1위로 50%이상을 점유하고 있다고 한다.

     

    재무정보를 살펴보면 2020년까지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증가하다 21년에는 적자전환했다. 인건비, 경상연구비 개발 증가 등에 따라 판관비가 확대되었다고 한다. 

     

    이노뎁 재무구조

     

     

    이노뎁은 영상인식 제품의 매출이 90%이상을 차지한다. 공공부문의 매출이 80%이사응로 높은 것도 특징이다. 

     

     

    Video Management Solution

     

     

    인공지능 뉴스분석의 키워드를 살펴보면 공모가와 관련된 키워드를 많이 찾을 수 있다. 그 외에 메타버스, 가상모델, 등 성장성과 관련되 키워드도 눈에 띈다.

     

     

    이노뎁 인공지능 뉴스 분석

     

     

    2) 가격추이

    이노뎁의 주가를 살펴보면 상장 이후 큰 재미가 없다가 메타버스 붐을 타고 주가가 크게 상승했던 것을 알 수 있다. 지금은 주가가 하락하여 공모가 수준에서 맴돌고 있다.

     

    이노뎁 주가

     

     

    3) 기업가치

    21년에도에 적자전환하면서, PER 등의 숫자는 좋지 않다.

    - PER: N/A

    - EPS: -133
    - PBR: 3.56
    - 배당수익률: N/A

     

     

    오늘은 이렇게 이노뎁 주가전망 및 기업개요, 가격추이, 기업가치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AI보안 플랫폼이라는 매력적인 타이틀을 가지고 있지만, 앞으로 어떻게 성장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선뜻 퀘스천이 떠오르는 기업이다. 현재는 국내시장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고, 그것도 공공부문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상당히 높다. 하지만, 앞으로 민간부문과 해외에도 관련 제품이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면 그 때는 더 좋은 평가를 받지 않을까 싶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