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사용내역 종류와 쉽게 조회하는 법 TOP3

목차

    2022. 9. 6. 19:56

    신용카드는 신경 쓰지 않으면 한 달 사용 규모를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익혀 정기적으로 사용내역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카드 이용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무슨 방법이 있고 어떤 항목을 확인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았습니다.

     

     

    사용내역 종류와 하나카드 앱에서 확인하는 방법

    신용카드는 카드 사용내역을 기준으로 혜택이나 결제대금을 산정합니다. 목적에 따라 어떤 항목을 사용하면 좋은지 정리해 봤습니다.

     

    1) 사용내역 조회

    사용내역을 개별로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기간과 카드, 상품별로 조건을 주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최근 18개월 내 3개월 단위로 할 수 있습니다. 이보다 긴 기간을 확인하고 싶다면 하나카드 콜센터 1800-1111을 이용해야 합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의 [마이페이지]-[카드 이용내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결제예정금액 조회

    카드는 사용금액을 한 달에 한 번 결제합니다. 결제금액을 직접 계산해보기는 어려운데요. 할부나 다른 금융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더욱 어렵습니다. 그래서 카드사에서는 다음 달에 결제할 금액이 얼마인지 결제 예정금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내야 할 카드대금이 궁금하다면, 결제예정금액을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것도 예정금액일 뿐 카드를 더 사용한다는 등 다른 이벤트가 발생하면 결제금액은 더 나올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의 [마이페이지]-[결제예정금액] 메뉴를 이용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실적충족내역 조회

    신용카드는 전월실적기준을 맞춰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월 실적 기준이 없는 카드도 있지만 혜택이 떨어집니다. 전월실적기준은 조건이 카드마다 다르고 제외 조건도 있는 등 복잡해서 더 계산하기 어렵습니다.

    하나카드에서는 이 전월실적기준을 충족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혜택]-[나만의 혜택]-[서비스 제공실적]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하나카드-전월실적-확인-화면
    하나카드-전월실적-기준-조회

     

    다른 앱에서 확인하기

    카드사 사용내역은 해당 카드사 앱이 아니더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의 경우 다른 카드사의 사용내역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 더 유용합니다. 어떤 방법이 있는지 차례로 알아보았습니다.

     

     

    4) 하나은행에서 확인하기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을 이용해 하나카드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하나카드 정보를 하나은행에 제공한다는 개인신용정보제공 동의를 해야 합니다. 인터넷 뱅킹의 전체 메뉴를 보면 [카드]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5)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하기

    마이 데이터를 이용하면, 금융정보를 한 곳에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은행, 카드, 보험, 증권 등 대부분의 금융사에서 마이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카드뿐만 아니라 다른 카드사의 이용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카드사와 거래하는 경우 모아서 한 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마이데이터-서비스-화면
    KB은행-마이데이터-서비스

     

    6) 핀테크 서비스(뱅크샐러드, 토스 등) 이용하기

    핀테크 서비스는 대부분 금융정보를 모아서 한 번에 리포트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뱅크 샐러드가 있고, 토스에서도 가능합니다. 하나카드를 포함한 보유 카드 이용내역을 한 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있습니다. 뱅크 샐러드를 시작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스나 뱅크샐러드의 경우 이용내역을 달력에서 확인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7)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

    내 카드 한눈에는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모든 카드사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 한도나 보유 카드가 궁금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결제 예정금액, 최근 3개월 이용대금, 카드 포인트도 확인 가능합니다.

     

    8) 국세청 홈페이지 조회

    국세청에서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1월부터 9월까지 이용한 신용카드 이용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미리 세금을 계산해보고 절세 팁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하나카드 사용내역 종류와 쉽게 조회하는 법 TOP3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나카드 앱을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보유카드가 많다면 마이 데이터나 다른 핀테크 앱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