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 계좌개설 방법 및 이자율, 추천 상품

목차

    2022. 4. 16. 10:02

    CMA는 재테크 추천 상품 중 하나입니다. 입출금 목적으로 은행계좌를 많이 이용하지만 이자율이 굉장히 낮습니다. CMA는 입출금이 자유롭고 이자율도 높습니다. 최근에는 CMA보다 이자율이 더 높은 상품도 등장했습니다. CMA 계좌 개설 방법 및 이자율, 추천 상품을 알아보았습니다.

     

     

    1. CMA 계좌개설 방법

    CMA 계좌는 증권사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지점에 직접 방문해야 했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증권사가 CMA 계좌를 가지고 있지만, 일부 증권사는 CMA 계좌가 없습니다. 키움증권이 대표적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최초 증권사 계좌를 개설할 때 CMA계좌를 포함해서 만드는 것입니다. 증권사 계좌 개설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면, 개설할 계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보통 CMA 계좌도 같이 만들 수 있습니다.

     

    증권사 계좌를 만들 때 CMA계좌를 만들지 않았다면, 별도로 신청해야 합니다. 위와 동일하게 증권사 계좌 개설 앱을 이용하거나, MTS에서 계좌 개설 신청하면 됩니다.

     

     

    2. CMA 이자율

    CMA이자율은 계속 바뀝니다. 기준 금리 등 시장 상황이 계속 바뀌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2.4%까지 올랐습니다. 그래도 높은 이자율의 CMA 계좌를 만들고 싶다면, 증권사에서 하는 이벤트를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CMA 계좌는 고객 확보에도 유리하기 때문에, 증권사에서 일정 기간 동안 높은 이자율을 주고 고객 모집을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혹은 선도 사보다 후발주자의 CMA 계좌가 이자율이 높은 편입니다. 과거에 제가 CMA 이자율을 비교한 적이 있는데, KB증권의 CMA 이자율이 더 높았습니다.

     

    미래에셋 증권을 이용하신다면 발행어음형 CMA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RP형 CMA보다 이자율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3. 추천 상품

    지금은 CMA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CMA 이자율이 2%보다 낮아지면, 다른 은행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CMA 수준의 높은 이자율을 주는 입출금 통장이 있기 때문인데요. 핀테크 업체 입출금 계좌의 경우 모집을 위해 이자율이 굉장히 높게 나옵니다. 토스뱅크가 출범하면서 수시입출금 계좌임에도 불구하고 이자율이 2%인 상품이 나왔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상품 중에서는 가장 강력한데요. 처음 출시됐을 때는 한도가 없었는데, 지금은 최대 1억 원까지 2% 이자를 지급합니다.

     

    오늘은 CMA 계좌개설 방법 및 이자율, 추천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MA 계좌를 알아보고 있는 당신은 재테크에 완전 관심이 높을 것입니다. CMA 계좌는 재테크의 시작으로 많이 권해지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이자율이 변동되니 확인해보시고 더 높은 금리의 상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