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 상품권 10%할인 구매방법 및 사용처, 추천 활용방법은?!

목차

    2022. 4. 17. 09:09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정책성 상품입니다. 상품권을 구매하는 사람에게는 할인과 소득공제 40% 혜택을 제공합니다. 사용처와 살 수 있는 물건은 제한적이지만, 이왕 살 거라면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 구매방법 및 사용처, 추천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 구매방법

    온누리 상품권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시중은행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온누리 상품권 오프라인 구매처 (16곳)

    신한, KB, 우리,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NH농협은행, 우체국, MG 새마을금고, IBK기업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

     

    5천 원권,1만 권, 3만 원권 세 종류가 있으며 신분증을 지참하여 은행에 방문하면 됩니다. 1인당 구매한도는 50만 원이며, 오프라인 구매 시 5%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이용도 10% 할인 받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온누리 상품권 어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온누리 상품권 어플은 10%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하고, 등록된 카드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시에는 10%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사용처가 제한되기는 하지만, 저는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편리하고 5% 추가 할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상품권을 활용하는 방법은 아래 추천 활용방법에서 다뤄 보겠습니다.

    온라인 상품권은 모바일앱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가능한 앱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온라인-온라인상품권-구매가능-앱-리스트
    온누리-상품권-온라인-구매처

     

    2.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사용처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뉩니다. 오프라인 가맹점은 아래 스티커로 사용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에서는 대부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한 온누리 상품권도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QR코드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은 온라인 상품권을 오프라인에서 쓸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가맹점
    온누리-상품권-가맹점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추천 활용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추천 활용방법

    온누리 상품권은 아래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을 직접 찾아가도 되지 않기 때문에, 필자는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간편식품이나 쌀과 같은 생활필수품을 구매하기에 좋습니다. 종량제닷컴에서는 종량제 봉투를 살 수 있습니다.

     

     

     

    필자는 닭갈비를 주문해서 먹어봤는데, 맛이 괜찮았습니다. 상품별로 배송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소량 주문보다 한 번에 많이 주문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온누리굿데이-닭갈비-상품-화면
    온누리-상품권-식품-구매-가능

     

     

    최근에는 배달앱이 활성화되면서, 아래와 같은 배달앱에서도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 가능 배달앱

    위메프오놀장장보다 꼼지락 배송띵동

     

    배달앱-아이콘
    배달앱-사용가능-합니다

     

    은행계좌 잔액 확인하고 안쓰는 계좌해지하기

    하나의 주거래 은행을 꾸준히 이용하는 것이 좋지만, 살다 보면 은행계좌가 하나씩 늘어납니다. 저도 재테크에 관심이 있어서 금리 높은 것을 쫓다 보니 가지고 있는 계좌수가 많습니다. 사용하

    tariat.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 구매방법 및 사용처, 추천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재래시장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사용처를 찾아, 활용해보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