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에스케이쉴더스)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 등?!

목차

    2022. 4. 24. 20:43

    SK쉴더스는 보안시스템 서비스업을 하는 기업이다. 21년 3월 에이디티캡스를 흡수합병 하였다. 사이버 보안과 물리 보안 서비스 중심으로 사업을 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Cybersecurity, 융합보안, Physical Security, Safety&Care 4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매출액은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내수의 성장폭이 눈에 띈다. 무인경비·정보보안 관제, 융합보안 솔루션, 스마트홈세이프티 서비스 등이 주요 품목이다.

     

    에스케이쉴더스 매출액

     

     

    기존에는 물리보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고 있었으나, 최근에는 융합보안의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에스케이쉘더스 매출액 유형

     

     

    융합보안사업은 B2B사업으로 크게 3가지로 이루어져 있다. 

    1) 융합보안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컨설팅, 솔루션 구축/운영/관제 등을 산업안전보안,시설관리에 적용하는 통합서비스.
    2) 다양한 산업의 운영기술 및 산업제어시스템에 대한 보안서비스.
    3) 보안/네트워크/안전 등 시스템 구축유지 보수 서비스.

    이 중 융합보안 플랫폼 기반 서비스의 매출이 가장 크다21년에 증가한 융합보안사업의 매출액은 그룹사 매출이 증가한 영향이 크다. SK 그룹사이기 때문에, 그룹사의 매출 비중이 높다.

     

    에스케이쉘더스 그룹사 매출 비중

     

     

    SK쉘더스 융합보안 플랫폼 SUMiTS FM

     

     

    보안은 앞으로 성장성이 기대되는 사업이다. 특히 사이버보안이나 융합보안이 많이 성장하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SK쉴더스는 아직 물리보안의 비중이 높다. 사이버보안과 융합보안이 성장하고 있지만, 그룹사 매출 비중이 높다.

     

    앞으로 해당 사업분야에서 그룹사 외 매출 비중을 높일 필요가 있다. 경쟁력을 확보하여 해외로도 사업을 확장한다면 더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을 것 같다.

     

    1. 공모주 청약 일정은?!

    SK쉘더스 공모주 청약 기간은 22년5월9일부터 10일까지이다. 희망공모가는 31,000 ~ 38,000원이다. 5월3일~4일까지 있는 수요예측 이후에 공모가가 확정될 예정이다.

    - 수요예측일: 22.5.3 ~ 4
    - 공모청약일: 22.5.9 ~ 10
    - 배정공고일: 22.5.12
    - 상장일: 미정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 KB증권, SK증권, 대신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이다. NH투자증권이 배정 물량이 가장 많다. 청약 경쟁률을 따져 봐야겠지만, 배정물량만 봤을 때는 NH투자증권에서 청약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겠다. NH투자증권 주식계좌를 개설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NH투자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

     

    공모주 청약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Recommendation 포스팅

     

     

    2. 희망 공모가 산정 근거는?!

    희망공모가는 유사기업과 비교를 통해 나온다. SK쉘더스는 에스원, Taiwon SECOM, 안랩, 싸이버원의 4개 회사가 유사기업으로 선정됐다. 보통은 PER을 많이 이용하는데, SK쉘더스는 위 기업의 평균 EV/EBITDA를 이용해서, 주당 가치를 산정했다.

     

    평균 EV/EBITDA는 14.86이다. EV/EBITDA의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주식용어정리(2) - PEG, EVITDA )

     

    SK 쉘더스 유사기업 평균 EV/EBITDA 산출 방법

     

     

    여기에 SK쉘더스의 기업가치인 EV를 적용해서 평균시가총액을  구했다. 공모 후 발행주식수인 9,034만주를 나누면, 주당 평가가액 46,679원이 나온다.

     

    SK쉘더스 평균 시가총액

     

     

    여기에 평가액 대비 할인율 16.88% ~ 33.59%를 적용하면, 희망공모가 31,000 ~ 38,000원이 나온다.

     

    SK 쉘더스 희망공모가

     

     

    에스케이쉘더스 공모주 청약

     

     

    오늘은 이렇게 에스케이쉴더스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보안 사업을 하는 점, SK 그룹사라는 점은 메리트가 있다. 요즘 주식시장이 좋지 않은데, 어떤 평가를 받게 될 지 궁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