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비밀번호 양식 변경하기

목차

    2018. 3. 26. 06:30

    과거에는 인증이나 로그인을 위한 수단이 단순했다. 보통 키패드에 숫자나 문자로 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형식이었다. 하지만, 요즘에는 지문이나 얼굴로 인증을 통해 거래가 가능하면서 비밀번호를 쓸 일이 많이 없어졌다. 그래도 지문이나 얼굴 인증이 아직은 보안상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폰에서는 숫자로 된 6자리 비밀번호를 사용할 일이 있다. 오늘은 이 비밀번호를 더 간편하게 혹은 더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관련 글 보기
    아이폰 진동 개별로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하기
    아이폰 전화 받기 어려울 때 보내는 메시지 수정



    아이폰 암호 양식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정에 들어간다.



    설정에 들어가면 Touch ID  및 암호라는 메뉴가 있는데, 해당 메뉴를 선택한다.



    안에 들어가면, 터치ID를 포함한 암호 관련 다양한 메뉴들이 있다. 이 중에서 암호 변경을 선택한다.



    암호변경을 선택하면 '새로운 암호를 입력하십시오.' 밑에 암호옵션이란는 메뉴가 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이 암호옵션을 선택하면, 총 3가지 방식으로 암호를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 지정 알파벳 숫자 코드는 숫자로만 이루어진 암호가 아니라 문자와 숫자로 이루어지 암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사용자 지정 숫자 코드는 본인이 원하는 자리수의 숫자 비밀번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4자리 숫자 코드는 4자리 숫자를 비밀번호로 사용할 때 사용한다.


    요즘에는 많은 어플에서 6자리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일상화되어 있기 때문에, 6자리 비밀번호를 쓰는 것이 어색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주로 사용하는 비밀번호가 이와 양식이 다르다면 해당 옵션을 이용해서 원하는 형태의 비밀번호를 사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테리엇이었다. 다음에는 더 유용한 팁으로 다시 돌아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