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추천, 재테크 필수 통장 5가지와 계좌 개설 방법은?!

목차

    2022. 5. 3. 06:53

    돈-위에-사람

    재테크는 눈을 굴리는 것으로 많이 비유합니다. 처음에는 덩치가 작을지 모르지만, 계속 굴리다 보면 이자와 수익이 붙으며 큰 금액이 됩니다. 이를 위해 이자율이나 소득공제, 정부 정책의 금융계좌 등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이 차원에서 재테크 필수 통장 및 개설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토스 뱅크

    토스 뱅크 계좌를 개설해야 되는 이유는 이자율이 높기 때문입니다. 수시 입출금 계좌로 사용하며, 연 2%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CMA계좌도 많이 추천 되는데, CMA계좌도 이자율이 높습니다. 다만 CMAR계좌 이자율이 자주 변동돼서 비교해 볼 필요는 있습니다. 과거에는 입금한도에 제한이 없었는데, 최근에는 최대 1억원으로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2. 청약 통장

    내 집이 없다면 필수입니다. 청약 당첨이 어렵다고는 하지만, 포기할 이유는 없습니다. 내 집이 있더라도 청약 통장은 있는 게 좋습니다. 자녀에게 청약 통장을 물려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저도 청약 통장을 가지고 있고, 최근에 월10만원으로 납입금액을 변경했습니다. 아파트 분양 공고 예시를 아래 첨부하였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청약 통장이 있어야 당첨될 확률이 높습니다.

     

    아파트-분양공고
    아파트-분양공고

     

     

    3. ISA 통장

    주식투자나 펀드, ETF 등에 투자하고 있다면 ISA계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융투자로 발생하는 세금에 대해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중도 해지시에는 받은 혜택을 토해내는 것 외에 큰 불이익도 없습니다. 매년 납부할 수 있는 한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미리 만들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4. 연금 저축, IRP 계좌

    이 상품은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립니다. 위 두 계좌는 노후를 대비하라고 공공기관에서 개발한 금융상품입니다. 두 상품 모두 납부금액에 세액공제 혜택을 줍니다. 대신에 55세까지 계좌를 해지하거나 인출하지 않고 유지해야 합니다. 세액공제도 받고 투자를 통해 수익률도 챙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빠르게 돈을 모아 활용하고 싶다면 해당 목적에는 적절치 않습니다. 연금 저축 및 IRP계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

     

    오늘은 이렇게 재테크 추천, 재테크 필수 통장 5가지와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조건이 된다면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자율도 높고 이자소득세 감면혜택도 있기 때문입니다. 모두 돈을 모으거나 투자를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통장입니다. 종자돈을 마련하고 투자는데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