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계좌 개설 가능 나이와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방법은?!

목차

    2022. 5. 4. 13:40

    운동장-숫자
    나이

    만 19세가 돼야 주식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 19세가 아니더라도 주식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금융거래는 위험도가 크기 때문에, 성인이 돼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식계좌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법정대리인의 동의하에 주식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주식계좌 개설 가능 나이와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 주식계좌 개설 가능 나이

    이는 앞에서도 살펴봤지만 만 19세 이상이 되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래의 방법으로 만 19세 미만도 주식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2.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 비대면으로 가능할까?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쉽게 주식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은 스마트폰으로 할 수 없습니다. 법정대리인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미성년자 주식계좌는 지점에 직접 방문해야 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본인이 갈 필요는 없고, 법정 대리인이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필요서류는 보통 미성년자의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도장과 법정 대리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증권사마다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 추천 증권사

    해외주식 거래를 하고 싶다면 키움증권을 추천합니다. 수수료와 환율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 조건은 증권사 중에서 가장 좋습니다. 저도 키움증권에서 자녀 주식계좌를 개설했습니다.

     

    국내주식 거래를 하고 싶다면 원하는 증권사에서 해도 좋습니다. 단 수수료 무료 혜택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시 평생 수수료 무료 헤택을 제공하는 증권사가 많습니다. 지점에 방문해서 개설해야 하지만, 잘 이야기하면 해당 혜택도 챙길 수 있습니다.

     

    주식계좌 개설 가능 나이와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투자는 빨리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빨리 시작해야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복리로 투자자산을 불릴 경우 그 효과가 어떤지 궁금하다면 복리 계산기를 이용해서 한 번 계산해보기 바랍니다.

     

    증권사-수수료-비교
    증권사-수수료-비교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