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주식에 투자하는 3가지 방법은?!

목차

    2022. 5. 4. 20:06

    인도는 투자 관점에서 매력적인 국가 중 하나입니다. 인구수도 많고 경제성장률도 높습니다. 인도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은 직접 투자와 간접 투자가 있는데요. 간접투자하는 방법은 ETF, 펀드를 이용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인도 주식에 투자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ETF 투자

    ETF는 주식시장에 상장된 펀드입니다. 개장시간에 쉽게 사고 팔 수 있습니다. ETF 중에는 인도 주가지수를 추종하도록 만들어진 상품도 있습니다. 인도 ETF에는 SENSEX지수와 Nifty50 지수가 있는데, 대부분 Nifty50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입니다. 

     

    저는 IRP계좌를 이용해서 인도ETF에 투자했는데요. 운 좋게 꽤 괜찮은 수익을 보았습니다. IRP계좌 인도ETF 투자 후기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펀드 투자

    인도에 투자하는 펀드도 여러 개 있습니다. 설정액 순위로 삼성 인디아 증권 모투자신탁, 미래에셋 인도 중소형 포커스 증권 자투자신탁, 미래에셋 연금 인디아 업종 대표 증권자 투자신탁이 상위에 있습니다. 저는 펀드보다는 ETF 투자를 선호합니다. 펀드와 ETF의 차이점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인도 주가지수가 많이 상승하면서, 인도 ETF나 펀드에 투자한 사람은 꽤 재미를 봤습니다.

     

    인도-펀드-수익률
    삼성인디아증권모투자신탁-최근-1년-기준-수익률

     

    ETF나 펀드에 투자를 고려한다면, IRP계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투자한 금액에 대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인도 주식에 직접 투자

    아쉽게도 인도 개별 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방법은 아직 없습니다. 하지만 미래에셋 증권에서 하반기에 인도 주식에 직접 투자할 수 있게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도에서 유망주로 꼽히는 기업은 석유화학 중심의 인도 대기업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인도 최대 IT서비스 기업 TCS(타타 컨설턴시 서비스), IT 소싱업무를 주로 하는 인포시스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인도 주식에 투자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는 펀드나 ETF를 이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올해 하반기부터는 미래에셋 증권을 시작으로 인도 개별 주식 투자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때까지 공부하며 아쉬운 마음은 ETF로 달래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