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 등?!

목차

    2022. 6. 1. 15:12

    범한퓨엘셀-연료전지
    범한퓨엘셀 연료전지

     

    범한퓨엘셀은 전동기 및 발전기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수소연료전지와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으며, 크게 수소 연료전지와 수소 충전소 사업 2가지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잠수함과 건물용 연료전지에 특화된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사업영역이 요즘 뜨는 분야 중 하나다보니, 아무래도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매출액은 매년 상승하고 있으며, 수소연료전지 사업의 비중이 충전소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수소 충전소 사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연료전지는 잠수화용과 건물용 연료전지 모듈로, 특히 잠수화용은 독일에 이어 세계 두 번째로 상용화에 성공했다고 한다. 잠수함용 연료전지는 수중에서 전기를 생산하여 공급한다고 합니다.
    상장 후에는 차량용 연료전지 공급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수소버스 연료전지 공급 뿐만 아니라 트럭과 특수차량 시장에도 진입할 계획입니다.

     

     

    [사업부문별 최근 3개년 매출액 추이]

    사업부문별-최근-3개년-매출액-추이
    범한 퓨엘셀 매출액 추이

     

     

    현재 매출은 국내에 편중돼 있으나, 앞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21년 12월에는 호주의 올리에니저(OliEnergy)와 수소산업 시장 진출을 위한 협약을 맺었습니다. 잠수함용 수소전지 모듈에 강점이 있어, 이를 기반으로 한 인도 및 필리핀, 인도세네시아 등의 국각에도 진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는 국방관련 산업상 보안 유지를 위해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거래처 매출이 편중돼 있는 점은 아쉽습니다.

     

     

    거래처별-매출액-추이
    범한 퓨엘셀 거래처별 매출액 추이

     

     

    회사는 공모 자금으로 제2공장을 증설하고, 연료전지 모듈과 성능 평가 장비 등 기계장치를 사들일 예정입니다. 상장 후 수소전기버스용 연료전지 공급을 추진하고, 수소 트럭과 특수차량 시장에도 진입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수소연료전지-적용분야
    범한퓨엘셀 연료전지 적용 분야

     

     

    1. 공모주 청약 일정은?!

    범한 퓨엘셀 공모주 청약 일정은 6월8일부터 9일까지입니다.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DB금융투자 4곳입니다.

    수요예측일인 6월 2~3일 이후에 공모가가 확정될 예정입니다. 희망공모가는 32,200~40,000원입니다.

     

    - 수요예측일: 22.6.2 ~ 3일
    - 공모청약일: 22.6.8 ~ 9일
    - 배정공고일: 22.6.13
    - 상장일: 22.6.17

     

     

    공모주 청약은 4증권사 중에서 한 곳을 골라 하면 된다. 가장 중요한 건 공모주 당일의 경쟁률이지만, NH투자증권이 가장 경쟁률이 낮지 않을까 싶습니다. 배정주식수사 NH투자증권이 가장 많기 때문입니다. 배정주식수는 NH투자증권 40만, 한국투자 10만, 하이투자 1.5만, DB금융투자 1.5만입니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참조: 공모주 청약 방법과 투자 수익률은? 할만한가? )

     

     

    2. 범한퓨얼셀 희망공모가 산정 내역은?!

    희망 공모가는 유사 기업과의 비교를 통해 정해집니다. 범한퓨엘셀과 유사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에스퓨엘셀, 상아프론테크, 비나텍, 제이엔케이히터 4곳입니다. 이 4곳의 EV/EBITDA를 구한 후 역산해서 범한퓨엘셀의 평가금액을 구합니다.

    4기업의 평균 EV/EBITDA는 35.61입니다.

     

     

    범한퓨엘셀-유사기업
    범한퓨엘셀 유사기업

     

     

    여기에 범한퓨엘셀의 영업이익 및 유무형자산상각비(22~24년 예상 추정치를 현가화)를 기준으로 시가총액을 구했습니다. 평가 시가총액은 4,951억원입니다. 가정이 많은 숫자라 적정한 가치인지 판단하는 것이 쉽지 않네요.

     

     

    범한퓨엘셀-평가금액
    범한퓨엘셀 평가금액

     

     

    이를 주식수 8,941,055로 나누면 주당 평가금액 55,374원이 나옵니다. 여기에 할인율 27.76 ~ 41.85%를 적용하면, 희망 공모가액 32,200~40,000원이 나옵니다.

     

     

    오늘은 이렇게 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소전지 관련 사업을 하는 회사라 눈길이 갑니다. 주관사가 4곳인 것도 범한퓨엘셀의 인기를 알 수 있게 합니다. 어떤 성적을 거둘지 궁금해지는 기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