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 대상 확인 및 신청 방법 알아보기

목차

    2022. 7. 2. 07:56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은 코로나로 인해 학습에 지장이 발생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지급대상에 한해 선착순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빨리 확인하시고, 신청하는 게 좋습니다. 신청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부터 지원내용, 신청방법까지 차례로 알아보겠습니다.

     


    1. 신청 대상 확인

    22년 3월~7월까지 교육급여 수급권자 선정 이력이 있으면 지원대상이 됩니다. 선정 이후 급여 중지가 되었더라도 신청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3~5월 교육급여 수급권자는 6월 29일부터, 6월 신규 교육급여 수급권자는 7월 25일, 7월 신규 교육급여 수급권자는 8월 22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2. 지원 내용

    인당 10만 원이 지원됩니다. 지원금은 온오프라인 서점과 EBS누리집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을 받고 22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남은 금액은 소멸됩니다.

    10만 원은 카드 포인트, EBS 맞춤형 쿠폰, 간편 결제 포인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지급기관

    1. 카드사: 신한, KB국민, 삼성, NH농협, 우리, 현대, 롯데, 비씨, 하나
    2. EBS맞춤형 쿠폰: EBS
    3. 간편 결제 포인트: PAYCO

     

     

    3. 신청 방법

    신청은 학생 본인이 하거나 부모님이 대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 신청은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 가능하고, 14세 미만이라면 대리 신청을 해야 합니다.

    대리인은 복지수급 정보상 교육급연 신청인이거나 주민등록상 세대주 또는 성인 세대원이어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홈페이지에서 본인 확인, 교육급여 수급자 정보를 입력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신청번호를 적어두세요. 나중에 신청 결과 확인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결과 확인은 2~5일 정도 소요됩니다. 지급 결과는 지급기관이나 신청 결과 확인 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22년 6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입니다. 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