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공모주 청약일정 및 방법, 주관사, 상장일 등 알아보기

목차

    2022. 7. 12. 20:17

    케이뱅크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빠르면 연내 상장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요즘 공모주 바람이 한풀 꺾인 상황에서 의외일 수 있지만, 앞으로 운영을 위해서는 더 많은 자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가 IPO에서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케이 뱅크는 그 정도는 안 되겠지만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금리와 혜택에 민감한 편이라 카카오뱅크보다는 케이뱅크를 많이 썼습니다. 지금은 혜택 따라 토스 뱅크를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케이 뱅크는 작년, 재작년에 신용대출 금리가 타 은행보다 저렴해서 요긴하게 사용했습니다.

     

     

    1. 케이뱅크 기업내용

    케이 뱅크 기업 내용을 더 잘 알아보기 위해 '딥서치'라는 플랫폼을 이용해 봤습니다. 딥서치는 기업의 정보를 가공해 알기 쉽게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재무정보부터 살펴보면 2021년에 매출과 이익 면에서 크게 성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흑자전환된 것이 눈에 띕니다.

     

    케이뱅크-재무정보-차트
    딥서치-케이뱅크-재무정보

     


    딥서치에는 경쟁사와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선택해 비교해 보았는데요. 매출액을 비교하면 케이뱅크는 아직 카카오뱅크의 3분의 1 수준인 걸 알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카카오뱅크-매출액-비교-차트
    딥서치-매출액-비교

     

     

    재무 평가에서 성장성은 케이뱅크가 더 높지만, 나머지 측면에서는 카카오뱅크가 더 우수한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케이뱅크-카카오뱅크-재무평가-비교
    딥서치-재무평가-비교

     

     

    그 외에도 뉴스나 IR 자료 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 케이뱅크에 대한 기업 정보가 궁금하시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케이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예비심사 승인을 받으면, 주식 상장을 추진할 수 있는데요. 그 이후에도 신고서를 제출 등 많은 절차가 남아 있습니다. 이에 당장 준비할 것은 없고요. 공모주 청약 방법을 확인하고, 투자할 자금을 확보하는 일을 하면 되겠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은 빠르면 연내가 될 것으로 보이며, 상장일은 청약 일정에 따라 연내 또는 내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케이뱅크 비상장 주식 거래

    케이뱅크는 현재 장외주식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주당 149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를 기준으로 하면 시가총액은 5조 6000억 정도 됩니다. 카카오뱅크의 시가총액은 14조 정도 되는데요. 현재 케이뱅크 가격이 저평가되었다고 생각하는 비상장 주식을 거래하는 것도 방빕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