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발급내역 조회 및 해지하는 방법

목차

    2024. 1. 28. 11:25

    사용하지 않는 신용카드는 해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안 쓰는 카드다 보니 어디에 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어떤 카드를 발급받았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때가 많은데요. 앱을 이용해 신용카드 발급내역을 한 번에 조회하고 해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발급내역 조회

    신용카드를 해지하기 위해 카드 플레이트를 자르는 것은 소용이 없습니다. 그보다 카드사에 해지 카드로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앱을 이용해서 카드사에 살아 있는 카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신금융협회에서 만든 '내계좌 한눈에'라는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앱스토어에서 어카운트인포로 검색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내카드 한눈에'라는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살아 있는 카드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카드 해지도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해지는 카드사에 직접 연락해야 합니다.

    보유카드-조회
    보유카드-조회

     

    2. 신용카드 해지 방법

    각 카드사의 콜센터,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을 이용해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저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담원과 통화할 필요도 없고, 남은 연회비도 자동으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해지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해당하는 사항은 없는 확인하고 해지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탈회나 해지 등의 단어로 검색하면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카드가 없거나 홈페이지 로그인이 불가능하다면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하시면 됩니다. 해지를 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카드사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가 남아 있는 경우 해지가 망설여집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할 때 남은 포인트를 안내하면, 해지 방어를 하는데요. 아까우니까 일단 포인트는 다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설치한 '내 계좌 한눈에' 앱을 이용하면 가지고 있는 포인트가 몇 점인지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해지하면 연말 정산을 받지 못할까봐 걱정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해지해도 연말정산을 받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카드 사용내역을 조회 화면 다 나옵니다. 다만 탈회하거나 데이터를 삭제해달라고 요청하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냥 깔끔하게 카드만 해지하셔도 됩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