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잔액조회 하는 3가지 방법

목차

    2022. 8. 15. 22:34

    보는-모습
    조회

    우리은행 잔액 조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쉽게는 전화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ARS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지요. 휴면 계좌의 잔액을 이체하고 해지해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목적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요. 구체적으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ARS 전화 이용

    폰뱅킹 가입을 안 해도 전화로 잔액조회는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우리은행 ARS 1588-5000으로 전화합니다. 이후 아래 순서로 진행합니다.

     

     

    1. 3번(잔액조회) 입력
    2.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6자리 입력
    3. 계좌번호와 # 입력
    4. 계좌비밀번호 입력

     

    위와 같이 진행하면 음성으로 잔액이 얼마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ARS 외에도 우리은행 모바일앱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로그인 후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


    여러 금융 기관을 이용하는 경우 정보를 확인하려면, 개별 기관을 모두 방문해야 합니다. 굉장한 시간과 비용이 드는 일인데요. 마이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하나의 기관에서 다른 금융기관의 정보를 모두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이용할 때는 개인정보수집동의 등의 절차가 있습니다. 한 번 하고 나면 이후에는 은행 잔고, 거래내역 등의 정보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자산현황이나 소비패턴 등의 분석 보고서도 제공해 줍니다.

     

    마이 데이터 서비스는 대부분의 금융기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은행, 증권사, 카드사, 보험사에 마이 데이터 메뉴가 있고요. 그 외에도 토스나 뱅크 샐러드 같은 핀테크 서비스 업체를 통해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은행-필수-통장
    은행-필수-통장

     

    3. 휴면 계좌 정리하기

    잔액을 확인하고 우리은행 계좌를 정리하고 싶다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금감원에서는 휴면 계좌 정리를 독려하고자 '내 계좌 한눈에'라는 서비스를 만들었는데요. 휴면계좌의 잔액을 확인하고, 다른 은행으로 잔액을 이체한 후에 해지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개별 계좌의 잔액을 조회하는 것이 아니고 모든 기관의 잔액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의 잔고도 함께 확인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잔액 조회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목적에 따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