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해외결제 가능 여부 확인 및 주의할 점 3가지

목차

    2024. 2. 18. 08:35

    신한카드
    신한카드

    신용, 체크카드는 해외에서 환전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우선 가지고 있는 신한카드가 비자나 마스터 브랜드의 카드여야 합니다. 그리고 해외 결제 사용에 불리한 설정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잘못된 카드를 선택하거나 설정을 잘못하면, 해외에서 카드 결제를 하지 못합니다.

     

     

    1. 해외 결제 가능 여부 확인

    카드는 크게 국내전용과 해외 브랜드의 카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해외 브랜드의 카드는 비자나 마스터 등을 말합니다. 카드를 처음 발급받을 때 이 브랜드를 선택합니다. 국내전용은 국내에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카드 앞면이나 뒷면을 보면 됩니다. 비자나 마스터 브랜드 카드의 경우 카드 앞면이나 뒷면에 로고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없다면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으셔야 됩니다.

     

    새로운 카드를 신청할 때는 비자나 마스터 브랜드 발급이 가능한 카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카드마다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가 다르고, 일부 카드는 비자나 마스터 발급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2. 해외 이용시 주의할 점

     

    1) 본인카드 사용

    해외에서 카드를 이용하면 가맹점에서 꼼꼼히 확인합니다. 국내에서는 카드를 건네받아 사용하기도 하지만, 해외에서는 본인 카드가 아닌 것이 확인되면 사용을 못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 카드를 가져가시고, 본인 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면 가족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2) 카드 유효기간 확인

    카드에 장기간 머물 계획이라면 카드 유효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영문명 확인

    영문명은 여권 영문명과 동일해야 합니다. 카드 플레이트 앞면 또는 뒷면의 영문명이 여권 영문명과 다르다면, 콜센터에 전화해서 영문명을 수정하고 카드를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4) 카드 뒷면 서명

    카드 뒷면에 서명이 없다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한도 확인

    해외이용 금액은 신판(일시불+한도) 한도에서 사용됩니다. 국내 사용금액이 많다면 즉시결제를 통해서 잔여 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혹은 한도 상향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도가 늘어나면 신용점수에도 긍정적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카드의 전체 한도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추가 카드 준비

    가지고 있는 브랜드 외 다른 카드가 있다면 비상용으로 가져가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7) 원화결제 차단

    해외 원화 결제 차단 서비스는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원화결제 서비스는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원화로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수수료가 비싸서 안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화결제 차단은 신한 Play 앱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1. 우측 상단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카드 홈]에서 [편의]-[해외 토털 케어]를 선택합니다.
    3. [해외 원화결제(DCC) 차단 신청·해지]로 이동합니다.
    4. 카드를 선택 후 등록 버튼을 투릅니다.

     

    3. 미리 준비하면 좋은 내용

    해외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미리 준비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해외여행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없다면, 혜택이 있는 카드를 미리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공항-라운지-무료-이용
    공항-라운지-무료-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