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 무역전쟁 관련주 TOP10 종목 알아보기

목차

    2022. 8. 19. 11:37

    관련주는 뉴스를 통해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미중 무역전쟁 관련 뉴스를 찾아보며 관련 주식을 찾기는 어려운데요. 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딥서치라는 서비스인데요. 이를 이용해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 TOP10 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딥서치는 재무, 뉴스 정보 등을 가공해 기업의 다양한 분석 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여기서는 뉴스를 특정 키워드를 기준으로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전후로 주식시장, 환율, 국고채 금리 변화 및 어떤 주식이 많이 언급됐는지 알 수 있습니다.


    딥서치 메뉴에서 더보기를 클릭한 후에 [이벤트 분석]을 선택합니다. 뉴스 트렌드 검색 키워드에 최신 이슈에서 미중 무역전쟁을 선택합니다. 없으면 키워드에 미중 무역분쟁을 넣습니다.

     

    먼저 뉴스 트렌드를 알 수 있는데요. 2018년부터 2020년초까지 가장 많이 언급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에는 잠잠해졌는데요. 경기가 활성화되면 충분히 또 나올 수 있는 트렌드입니다.

     

    미중-무역전쟁-뉴스-언급-빈도차트
    딥서치-뉴스-트렌드-차트


    그 외에도 해당 뉴스가 나올 때 전후 시장 인덱스, 환율 변화, 국고채 금리 변화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환율을 재밌게 봤는데요. 원달러 환율은 오르고, 위안화 환율은 내려가는 추세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환율의 변화도 미중 무역전쟁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미중-무역전쟁-환율-추이-라인-그래프
    딥서치-미중무역전쟁-전후-환율-추이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 TOP10

     

    제일 하단에 있는 주식분석 메뉴를 선택하면, 미중 무역전쟁과 같이 가장 많이 언급된 주식 종목을 알 수 있습니다. 그중 제일 높은 10개 종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수페타시스
    2. 팬오션
    3. 고려아연
    4. 칩스앤미디어
    5. 우림 피티에스
    6. 기가레인
    7. 주성엔지니어링
    8. 기업은행
    9. 삼성물산
    10. 대창

     

    이 외에도 여러 기업이 있는데요. 종목명만 가지고는 왜 관련주가 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딥서치에서는 해당 종목이 관련주가 되는 근거 자료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뉴스, 증권사 리포트, 공시, IR로 그 근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미중무역전쟁-관련기업-선정-이유
    미중-무역전쟁-관련기업-선정-이유

     

    이수페타시스는 5G 통신장비와 관련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중 무역전쟁 관련해서 중국의 통신장비가 문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관련주로 꼽힌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팬오션은 벌크선 등 선박 관련 제조업을 하고 있는데요. 중국에서도 선박 제조를 하기 때문에 관련주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고려아연은 금속 관련 기업인데, 중국에서도 금속 사업이 크기 때문에 관련주로 속해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뉴스를 AI 분석해서 나오는 결과이기 때문에, 일부 종목은 관련이 없음에도 일부 키워드 때문에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종목의 뉴스를 살펴보며 왜 관련주가 되었고, 앞으로 주가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한 번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