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증권 CMA 이자율 조회 및 높이는 방법

목차

    2022. 9. 2. 10:55

    통장
    통장

    기준금리가 상승하면서 CMA 이자율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CMA 종류마다 조금 다르지만, 미래에셋 CMA는 연이자율 2.55%까지 가능합니다. 이자율은 계속 변동되기 때문에 더 오를 수도 내릴 수도 있습니다. 미래에셋 증권 CMA 이자율 조회 및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CMA 종류는 MMF형, RP형, MMW형, 종금형이 있습니다. 미래에셋 증권 CMA는 RP형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나온 발행어음형 CMA를 이용하면, 이자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기존 CMA 상품도 발행어음형 CMA로 바꿀 수 있습니다.

     

    CMA 계좌가 없어서 새로 만들어야 한다면, 발행어음형 CMA로 개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자율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1. 미래에셋 증권 CMA 이자율 조회

    RP형 CMA이자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안내/문의]-[공지/이벤트]-[공지사항]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RP 상품별 금리 변경 안내'라는 게시글을 찾을 수 있는데요.


    최근 글을 살펴보니 2022년 8월 29일부터 RP형 CMA 이자율이 1.85%에서 2.1%로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발행어음형 CMA 이자율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금융상품] - [발행어음] - [발행어음 상품 안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상품 안내를 선택하면 CMA 이자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발행어음형 CMA 이자율은 2.55%입니다.

     

    CMA 이자율은 고정되지 않고 계속 변경됩니다. 그래서 발행어음형 CMA 이자율이 RP형 CMA보다 이자율인 더 높습니다. 그래서 발행어음형 CMA로 바꿔두는 것이 좋습니다.

     

    2. CMA 종류 확인 및 변경 방법

     

    이제 현재 가지고 있는 CMA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m.Stock의 [투자하기]-[금융상품]-[CMA/RP] -[MY RP] 메뉴로 갑니다. 여기서 하단의 CMA신청/변경 버튼을 누르면 어떤 종류의 CMA 계좌인지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변경 버튼을 누르면 발행어음 CMA로 바꿀 수 있습니다.

     

    CMA-종류-변경-화면
    CMA-종류-변경

     

    토스뱅크 이자율은 2% 인데요. 지금은 미래에셋 증권 CMA 이자율이 더 높습니다. 하지만 기준금리가 내려가고 경제환경이 변하면, CMA 이자율이 2%보다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그때까지 CMA를 이용하고, 이자율이 낮아지면 토스 뱅크로 갈아타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