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정리 쉽게 하는 방법과 주의할 점

목차

    2022. 9. 7. 06:44

    다수-신용카드
    다수-신용카드

    카드가 많으면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어떤 카드가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드를 정리할 때는 자신에게 이로운 카드는 한 장 남기는 것이 좋은데요. 카드 정리 쉽게 하는 방법과 주의할 점을 알아보았습니다.

     

     

    1. 카드 정리 쉽게 하는 방법

    카드가 많으면 신용점수에도 좋지 않고, 카드 도용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카드라면 해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연회비를 납부했다면 남은 기간만큼의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은데요. 내 카드 한눈에는 카드 포인트, 결제예정금액, 카드 한도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카드사의 정보를 하나의 앱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카드 해지까지 되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해지는 되지 않습니다. 콜센터에 직접 전화하거나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카드 해지 방법을 이전에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카드를 가위로 자른다고 해지되지 않습니다. 카드사 전산에 해지 카드로 등록이 되어야 하는데요. 저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쉽고 간단하기 때문인데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그냥 콜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주의 할 점

    1) 포인트 사용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에서 포인트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카드를 해지하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잔여 포인트가 있다면 사용하고 해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 금액이 되면 현금으로 입금받거나 카드 대금에서 차감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사용하기 어렵다면, 다른 포인트로 전환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일부 신용카드 포인트는 전환이 가능합니다.

     

    2) 오래 사용한 은행계 카드는 남기세요

    오래 사용한 신용카드는 남기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점수 산정할 때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가급적이면 은행계 카드를 남겨두는 것이 향후 대출을 받을 때도 좋습니다.

     

    3) 총한도가 높은 카드를 남겨 두세요

    총한도 대비 카드 이용금액이 적은 것이 좋습니다. 신용점수에 유리하기 때문인데요. 한도를 높이는 것도 좋지만, 이미 높은 카드를 남겨두는 것이 편리합니다. 오래 사용한 카드가 한도가 높을 가능성이 큽니다.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에서 총 한도 금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