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메일 쉽게 삭제하기 - 아이폰 지메일 삭제

목차

    2022. 10. 3. 15:33

    휴지통-모양-아이콘
    메일-삭제

    아이폰에서 제공되는 메일 어플로 G메일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메일이 아니더라도 계정을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메일 앱을 사용하다보면 삭제가 매우 불편합니다. 아이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mail 어플에서 쉽게 메일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메일 어플에서 메시지를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메일을 쉽게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해지는데요.

     

    아이폰메일1
    아이폰-메일-조회-화면

     

    메일의 제일 아래쪽 가운데에 있는 메일상자처럼 생긴 아이콘을 누르면 메일이 어딘가로 사라집니다. 하지만 이렇게 없어진 메일은 휴지통에도 없고 찾기 어렵습니다. 이 아이콘은 '메시지 아카이브'라는 버튼이고 메일을 삭제하는 버튼이 아닙니다. '전체 보관함'이라는 곳에 메일을 영구보관하는 버튼입니다. archive의 뜻은 '(기록이나 문서를) 보존하다.' 라는 뜻입니다.

     

     

    1. 메일 삭제하는 방법

    처음에는 삭제 버튼이 없어서, 이동 버튼을 클릭해서 휴지통으로 옮겼습니다. 근데 이게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하지만 메일 아카이브 버튼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메일 삭제와 메일 아카이브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메일 삭제를 클릭하면 메일을 좀 더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메일 삭제 버튼 만들기

    여기저기 메일 주소를 뿌리고 다녔더니, 삭제해야 하는 메일이 너무 많습니다. 매번 이렇게 꾸욱 누르고 있자니 매우 불편합니다. 하지만 메시지 아카이브 버튼을 메일 삭제 버튼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우선 설정으로 들어가서, 계정 및 암호 메뉴로 들어갑니다.

     

    계정 및 암호에서 아이폰에 등록한 G메일 주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폐기한 메시지를 다음으로 이동'이 아카이브 메일 상자로 선택돼 있습니다. 이것을 '삭제된 메시지함'으로 바꾸면 됩니다.

     

     

    이제 다시 메일을 읽어보세요.

     

    아이폰-메일-메시지-조회-화면
    아이폰-메일-메시지-조회

     

    위에 메일을 조회한 화면을 보면, 가운데 아이콘이 휴지통으로 바뀌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삭제하면 이제 메일은 휴지통으로 이동합니다. 보관하고 싶은 메일이 있다면, 이 아이콘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그러면 전처럼 메시지 삭제와 메시지 아카이브 버튼이 나옵니다.

     

     

    이렇게 메일 삭제 버튼을 이용하면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메일을 효율적으로 잘 사용한다면, 정보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