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및 현금화 하는 방법

목차

    2022. 9. 14. 10:59

    카드사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현금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잔여 포인트를 확인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현금으로 이체되는 서비스인데요.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것이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및 현금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드 포인트는 카드 대금 결제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카드가 여러 개라면 어디에 포인트가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소액의 포인트도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 두 가지를 모두 할 수 있습니다.

     

     

     

    1. 내카드 한눈에 접속

    웹사이트도 있고 어플도 있습니다. 저는 어플로 접속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금융인증서 확인 등 본인인증에 유리하기 때문인데요. 포인트 조회 및 현금화 외에도 유용한 서비스가 있으니 앱을 이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앱스토어에서 '계좌통합관리'를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위의 버튼을 이용하면 설치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 조회

    앱을 실행한 후에 하단의 '카드' 메뉴로 들어갑니다. 포인트 항목에 들어가면 총 보유 포인트를 알 수 있습니다. 카드사별로 선택하면 잔여 포인트와 소멸 예정 포인트(2개월 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카드사에서 관리하는 포인트만 조회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해피포인트나 CJ 등의 포인트는 여기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멤버쉽 포인트를  사용하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3. 포인트 현금화 하기

    포인트 현금화 탭을 선택하면, 전체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가 계산됩니다. '한 번에 신청하기'를 선택한 후에 '전액 신청'을 합니다. 이제 현금으로 지급받고 싶은 계좌를 입력합니다. 은행 계좌 외에 증권사 CMA계좌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증권사 CMA 이자율도 많이 올라서 2% 초반대도 있습니다. 얼마 안 되는 돈이지만 CMA 계좌에 보관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합니다. 포인트 지급은 각 카드사에서 처리합니다. 바로 들어오는 카드사도 있고 익영업일에 입금되는 곳도 있습니다.

     

    내카드-한눈에-포인트-조회-화면
    내카드-한눈에-포인트-조회-화면

     

    4. 멤버쉽 포인트 전환하기

    위 서비스는 여신금융협회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멤버십 포인트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멤버쉽 포인트를 사용하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아쉽게도 현금으로 받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곳의 포인트로 전환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쉽 포인트를 전환하는 방법은 이전에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모르는 포인트가 많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멸되기 전에 계좌로 옮겨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