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카드 카드 없이 출금하는 2가지 방법

목차

    2022. 9. 15. 06:51

    KB카드는 KB은행 계좌의 현금을 출금(또는 인출)할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 시 현금인출 기능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선택하지 않았다면 KB카드로 현금 출금이 안 됩니다. 하지만 KB카드가 없어도 계좌의 돈을 출금할 수 있습니다. KB카드 카드 없이 출금하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KB은행 앱 이용

    KB은행에는 카드 없이도 현금을 인출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카드가 없어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건데요. 우선 KB스타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 메뉴를 선택합니다. [뱅킹]-[편의 서비스]-[ATM/창구 출금]을 실행합니다.


    출금계좌를 등록하면, 이 계좌에서 1일/1회 100만원까지 출금이 가능합니다. ATM 출금 버튼을 누르면 ATM인증번호가 나오는데요. ATM에서 이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출금하면 됩니다.


    위치 정보 제공을 통해서 근처 ATM위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2. 인터넷 은행 이용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1번의 방법은 KB은행 ATM에서만 출금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인터넷 은행을 이용해서 합니다. 토스, 케이 뱅크 등을 주로 이용하는데요. 여기서 발급받은 체크카드로 해당 계좌에 있는 돈을 출금합니다. KB은행에 돈이 있다면 인터넷 은행 계좌로 이체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현금 인출 수수료가 없기 때문인데요. 인터넷 은행은 현금 인출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시중 은행 ATM 어디를 이용하든 상관 없습니다.

     

    단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가끔 보이스 피싱 예방을 위해 이체 후 바로 출금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정해지 시간만큼 기다린 후에 출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출금이 필요한 돈이 있으면 미리 이체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하면 근처에 KB은행 ATM이 있으면, 1번의 방법을 이용해서 출금하시면 됩니다. 혹은 급하게 필요해도 1번의 방법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시간 여유가 있고 KB은행 ATM도 없다면 2번의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은행 계좌는 스마트폰으로 쉽게 개설할 수 있습니다. 저는 토스 뱅크를 주로 이용하는데요. 입출금 계좌에 2% 이자를 주고 체크카드 할인 혜택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