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 연회비 무료 카드 알아보기

목차

    2022. 9. 16. 19:09

    KB카드-앞면
    KB카드

    신용카드는 연회비 무료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미 카드가 포화됐기 때문에 이 정책이 바뀌진 않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특수한 경우에 연회비가 면제되는 카드가 있습니다. 연회비가 없다고 카드 서비스가 나쁜 것도 아닙니다. 국민카드 연회비 없는 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과거에는 연회비가 면제이거나 특정 금액 이상 쓰면 무료로 제공하는 카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연회비는 꼭 받는 것이 방침이라 요즘은 그런 카드를 찾기 힘듭니다. 그나마 모집인이 카드 유치를 목적으로 일부 캐시백 해주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회비가 면제되는 카드가 있는데요. KB국민행복 카드와 그린카드가 연회비가 없습니다. 이 두 카드는 정부 정책에 의해 발급되는 카드다 보니까 예외적으로 연회비가 없는데요. 공공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예외적으로 적용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연회비가 없더라도 카드 서비스가 어떤지 중요합니다. 혜택 받는 금액이 적다면 연회비 있는 카드를 쓰는 것만 못하기 때문입니다. 두 카드의 서비스를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1. KB국민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는 임신, 출산시 국가 바우처를 지원받기 위해 필요한 카드입니다. 카드는 임신, 출산 상관없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 혜택은 쇼핑, 교육, 자동납부 할인입니다.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시 13천 원, 80만 원 이상시 25천 원, 120만 원 이상시 47천 원까지 할인됩니다.


    국가 바우처 카드 이지만 카드 혜택은 좋습니다. 국민행복카드는 KB 외에도 삼성, 롯데 등에서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드사간 경쟁이기 때문에 혜택을 낮게 가져가기 어려운 카드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업종이 할인 업종과 잘 맞다면 이 카드를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2. 그린카드

    그린카드는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하는 카드입니다. 환경보호 활동을 독려하기 위한 포인트입니다. 포인트는 현금 캐시백, 이동통신/대중교통 요금을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카드 사용 외에도 녹색매장에서 녹색제품 구매, 에코머니 제휴 가맹점 이용, 탄소포인트제 등을 통해서 추가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탄소포인트는 에너지 절약에 따라서 지급되는 포인트입니다.

     

    주요 카드 혜택은 전월 실적 20만 원 이상시 0.5% 포인트 적립입니다. 일시불과 할부 이용금액에 대해 제공됩니다. 그 외에도 쇼핑, 대중교통/철도 이용 시 0.5~19.5% 추가 적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3개월 무이자 할부도 있는데요. 대형마트, 백화점, 학원, 병의원 업종에 한해 제공합니다.

     

    쇼핑보다는 대중교통 적립률이 높습니다.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한다면 사용하기 좋은 카드입니다.

     

     

    3. 체크카드

    국민카드는 혜택이 좋은 체크카드가 많습니다. 체크카드는 혜택이 적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체크카드는 소득공제율이 더 높기 때문에, 이를 감안하면 받을 수 있는 총혜택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신용카드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체크카드를 사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