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플러스 기업내용, 가격추이, 기업가치 알아보기

목차

    2022. 9. 19. 06:27

    애니플러스는 콘텐츠 관련 기업입니다. 유스 애니메이션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데요. 이는 10대부터 성인까지를 주요 타겟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을 말합니다. 콘텐츠 유통 및 상품화를 주력 사업으로 하며, 종속회사를 통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애니플러스 주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애니플러스를 알아보기 위해 딥서치라는 플랫폼을 이용하고자 합니다. 딥서치는 기업의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재무정보부터 뉴스, IR자료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기업내용

    딥서치는 기업의 내용을 6개의 아이콘으로 요약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은데요.

     

    - 주가: 단기하락
    - 뉴스: N/A
    - 밸류에이션: 업종내  상위 54%
    - 성장성: 매우 높음
    - 수익성: 낮음

     

    배당도 없고 수익성도 낮지만 성장성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콘텐츠 기업의 특성이 잘 반영되어 있는데요.주요 매출은 콘텐츠로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외 전시 30%,  상품 10%로 구성돼 있습니다. 콘텐츠는 IPTV, 케이블, OTT 등의 방송/판매 등을 말하며, 상품은 캐릭터 상품 판매를 의미합니다.

     

    대표작은 넷플릭스 진격의 거인,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자회사 위매드) 등이 있습니다. 애니플러스 자체 서비스도 운영중인데요. 다시보기와 다운로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재무정보를 살펴보면 2021년에 크게 성장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상승추세에 있습니다.

     

    애니플러스-재무정보
    애니플러스-재무정보

     

     

    경쟁기업과 비교하는 서비스도 있는데요. 그 중 하나인 재무 평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경쟁기업으로 에이스토리, 쇼박스, 키이스트, 몬스터유니온 등이 있는데요. 밸류에이션을 제외한 다른 지표는 모두 가장 우수했습니다. 밸류에이션은 몬스터 유니온이 가장 높네요.

     

    애니플러스-재무평가
    애니플러스-경쟁기업-비교

     

    2. 가격추이

    주가는 2021년 12월에 6000원 가량까지 상승했지만 이후에는 계속 하락해서 현재 2,485원까지 내려 왔습니다.

     

    애니플러스-주가추이
    애니플러스-가격추이

     

    3. 기업가치

    PER, PBR 등의 숫자는 고평가 되었다고 보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콘텐츠 업종임을 감안하면 더욱 낮은 수치가 아닐까 싶네요.

     

    - PER: 5.3
    - PBR: 1.69
    - EPS: 469원
    - 배당수익률: N/A

     

    애니플러스는 자체 콘텐츠 사업도 확대하고 있지만, 일본 애니메이션을 국내에서 가장 빨리 볼 수 있는 채널로 인기를 모았습니다. 콘텐츠 관련 분야가 앞으로 많이 성장할 수 있는 만큼  자체 콘텐츠에서도 얼마 좋은 성과를 거두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