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즉시결제 의미와 하는 법, 혜택

목차

    2022. 9. 20. 21:40

    신용카드-손에-쥔-모습
    신용카드

    신용카드 즉시결제는 카드 대금을 바로 결제하는 것입니다. '선결제'라고도 부르는데요. 카드를 이용하고 결제일이 오기 전에 납부하는 것입니다. 콜센터나 모바일앱을 이용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즉시 결제하면 좋은 점이 있는데요. 신용카드 즉시결제 의미와 하는 법,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1. 즉시결제 의미

    신용카드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이 있습니다. 특정 기간동안 사용한 금액을 결제일에 전부 납부하는데요. 가맹점에는 카드사에서 먼저 돈을 지급합니다. 그리고 결제일이 되면 고객에게서 돈을 받아 메꿉니다. 고객이 즉시결제를 하면 카드사 입장에서는 좋은 일입니다. 고객한테서 결제금을 받기 전까지는 빌려준 꼴이 돼서 이자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부 카드 상품은 즉시 결제한 금액에 대해 혜택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고객은 카드 대금을 관리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계좌에서 돈이 바로 출금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돈을 얼마나 썼는지 감이 무뎌집니다. 큰 금액은 즉시결제로 바로바로 납부하면 한달 지출 규모를 바로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는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할부와 같은 서비스 이용 후 즉시결제하면 좋습니다. 기간에 따라 이자가 발생하기 때문에 여유돈이 있으면 즉시결제를 통해 불필요한 비용 발생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즉시결제 하는 법

    즉시결제는 이용건별로 하는 방법과 청구금액 전체를 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콜센터나 홈페이지, 모바일앱에서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이 이용건을 직접 보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출금은 결제계좌에서 바로 할 수도 있고, 가상계좌를 받아 입금하는 형태도 가능합니다. 방법은 이전에 포스팅한 현대카드 즉시결제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카드사도 즉시결제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3. 즉시결제 혜택

    카드상품에 따라서 즉시결제 시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대카드 제로는 즉시결제시 0.3% 추가 할인을 제공합니다. 롯데 포인트 플러스 그란데 카드도 즉시결제시 추가 적립을 해 줍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카드는 즉시결제에 따른 혜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로 즉시결제 하는 경우는 카드론이나 현금 서비스를 사용했을 때입니다. 혜택을 준다고 해도 크지 않고, 매번 즉시결제 하는 것이 생각보다 귀찮기 때문입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