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증권 인도네시아 주식 사는 법

목차

    2022. 9. 23. 06:35

    인도네시아-국기
    인도네시아-국기

    미래에셋 증권 주식 계좌를 이용하면 인도네시아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세계 최대의 니켈 수출국인데요. 기본은 다른 해외주식을 매수할 때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거래시간 등의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미래에셋 증권 인도네시아 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니켈은 전기차 배터리 양극재의 주요 소재입니다. 전 세계 니켈의 20% 이상이 인도네시아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앞으로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인도네시아 주식 시장도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니켈 뿐만 아니라 리튬도 전기차의 주요 소재인데요. 리튬 관련주는 어떤 주식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1. 미래에셋 증권 주식 계좌 개설

    주식 계좌가 없다면 비대면 계좌개설 하면 됩니다. 주식 계좌가 있다면 보유한 주식계좌로 거래합니다. 미국 주식은 수수료 이벤트도 많이 하지만, 인도네시아 주식 거래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인도네시아 주식 거래가 목적이라면 이벤트 상관없이 그냥 하시면 됩니다.

     

    2. 인도네시아 주식 종목 검색

    인도네시아는 2020년에는 원광 수출을 금지하고, 산업 육성을 위해 'PT Industri Baterai Indonesia' 설립했다고 합니다. 국영기업 ANTAM, MIND ID, PERTAMINA, PLN이 지분을 25%씩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 국영기업 PT. Aneka Tambang Tbk.(ANTM)이 보유한 니켈 광산 매장량은 개발 354톤, 미개발 1360톤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향후에는 순도가 높은 Class1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Class 1은 고압침출법(High Pressure Acid Leaching) HPAL 공정이 가능해야 합니다. 해당 공정을 개발한 기업을 찾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미래에셋 증권 모바일앱의 해외주식 현재가 화면으로 갑니다. 상단의 검색바를 누르면 인도네시아 탭이 있습니다. 여기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3. 환전 및 수수료

    인도네시아 주식은 IDR(인도네시아 루피아)로 환전해야 합니다. 원화를 IDR로 환전하는 것은 오프라인 영업점과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영업일 9시~15시에 하시면 됩니다. IDR을 매도하는 것은 HTS, MTS로도 가능합니다. 현지 환전이라고 해서 달러로 환전됩니다.

     

    환율은 1원이 10.7 루피아 정도 합니다. 100만원 정도 환전하면 1,000만 루피아 정도 되는데요. 숫자가 늘어나니 기분이 좋네요.

     

    4. 매수 주문

    인도네시아 주식 거래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래에셋 증권 홈페이지에는 금요일은 시간이 다르게 안내돼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동일하게 변경됐습니다. 아래 시간에 매수 주문을 하면 됩니다. 주문이 체결되면 이후에 결제가 이뤄집니다. 결제일은 영업일 기준 D+2일입니다.

     

    인도네시아 주식 개장 시간

    • 오전장 11:00 ~ 13:30
    • 오후장 15:30 ~ 16:50

     

    거래단위는 100주입니다. 인도네시아 해외주식 수수료율은 온라인 0.45%, 오프라인 0.5%입니다. 최소 주문 수수료는 450,000 IDR입니다. 제비용률은 매수 0.043%, 매도 0.143% 인데요. 미국 주식에 비해 거래 조건이 많이 안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미래에셋 증권 인도네시아 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인도네시아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 조금 생소한데요. 방법은 미국주식 거래와 유사하지만, 거래조건이 많이 열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