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잠금화면 설정 방법, 위젯 없애기 등

목차

    2022. 9. 28. 20:45

    ios가 업데이트 되면서 아이폰 잠금화면의 활용도가 대폭 올라갔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넣거나 위젯을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디자인으로 꾸미고 보고 싶은 정보를 올려 놓을 수 있는 건데요. 아이폰 잠금화면 설정 및 위젯 없애기 등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잠금화면은 운영체제가 ios16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대폭 바뀌었습니다. 이전 버전의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설정' 앱의 배경화면 항목에서 사진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ios16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아래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설정에서 [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1. 아이폰 잠금화면 설정 모드 들어가기

    아이폰 잠금화면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수정 모드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우측으로 넘기면 새로운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은 사진을 선택할 수도 있고, 날씨 상태를 나타내는 잠금화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진셔플과 날씨 및 천체 항목이 보기도 좋고, 재미었습니다.

     

    아이폰-잠금화면-설정-화면
    아이폰-잠금화면-설정

     

    2. 잠금화면 편집하기

    잠금화면 편집 모드에서 하단의 사용자화를 선택하면 합니다. 그러면 잠금화면의 항목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할 수 있는 항목은 3개 인데요.

    상단의 일자 부분을 선택하면 날씨나 미리 알림, 주식, 캘린더 등의 위젯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시간 부분을 선택하면 서채 및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간 아래 영역을 선택하면 해당 부분에 넣을 수 있는 위젯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위젯설정-화면
    아이폰-잠금화면-설정-영역

     

     

    3. 위젯 추가 또는 없애기

    잠금화면 편집 모드에 들어가면 시계 하단에 있는 위젯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웨젯 좌측 상단의 마이너스 표시를 선택하면 됩니다.

    새로워진 자금화면은 새로 출시된 아이폰 14 프로에서 효율이 극대화 됩니다. 화면이 어두워진 상태에서 항상 켜져 있기 때문인데요. 여러가지 사진이나 정보를 확인하기 좋습니다. 앞으로도 더 편리한 기능이 많이 탑재되기를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