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수령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목차

    2022. 9. 30. 06:25

    신용카드-건네는-모습
    신용카드

    신용카드를 신청하고 부재중이면 카드를 직접 받지 못합니다. 대리 수령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직접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직접 받아야 하는 경우라면 카드 수령지를 변경하거나 배송기간을 늦춰야 합니다. 신용카드 수령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수령은 본인이 직접 수령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카드를 받아 보면 배송원이 신분증을 요청하고 본인인지 직접 확인합니다. 그리고 확인했다는 의미로 신분증의 일부 정보를 단말기에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이 수령했다는 의미로 단말기에 서명하는데요.

    카드 신청 방법에 따라 일부의 경우에는 대리 수령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보통 은행 창구나 설계사를 만나 직접 카드 신청서를 작성하면 대리 수령이 가능합니다. 카드를 신청할 때 본인 확인이 충분히 됐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는 카드사 정책이기 때문에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수령 못한 경우

    배송원이 왔지만 카드를 받지 못한 경우, 다음에 다시 옵시다. 하지만 계속 부재중일 경우 카드를 받을 수 없는데요. 이 때는 카드 수령일을 변경하거나 배송지를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도 카드 사용이 급한 경우가 있는데요. 여기서부터는 카드사 정책에 따라 조금식 다릅니다. 예를 들어 삼성카드의 경우 아래와 같은 경우에 대리 수령이 가능합니다. 카드 이용 편의성을 위한 정책으로 모든 카드사가 아래와 같이 대리 수령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카드 신청 확인서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에는 대리 수령이 불가능합니다.

     

    ❊ 삼성카드 대리 수령 가능범위

    • 자택에 거주하는 가족 및 친인척
    • 같은 직장에 근무 중인 직장동료
    • 수령자는 성인이어야 하며, 카드 신청 확인서 작성 시에는 반드시 본인이 동의서 작성과 카드 수령을 해야 함.

     

     

    정리하면 카드를 받지 못했으면 다음에 언제 방문하는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카드 수령하는 날 배송원한테 연락이 왔을 것입니다. 다음에도 받지 못할 것 같으면 대리 수령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가족이나 직장 동료에게 부탁하면 되겠습니다. 대리 수령이 불가능하면 카드 받는 날짜나 수령지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필수사항-5가지
    신용카드-필수사항-5가지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