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자동이체수수료 무료로 이용하기

목차

    2021. 5. 3. 07:24

    모바일-이체하는-모습
    이체

    매월 정기적으로 이체할 일이 있는데, 손수 이체하는 것은 피곤한 일입니다. 은행에서 제공하는 자동이체 기능을 이용하면 되지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은행을 포함하여 일부 은행은 자동이체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당행으로 자동 이체하는 것은 무료인데 타행으로 하는 것은 보통 수수료를 받습니다. 시중은행은 타행 자동이체 시 보통 건당 300원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한두 푼이 아쉬운 상황에서 수수료까지 내면서 자동이체를 하는 것은 꺼려집니다.

     

    1.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쏠'이라는 이름의 은행어플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쏠을 이용하면 자동이체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쏠에서 타행자동이체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쏠편한입출금통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쏠을 오픈 하면서 '쏠 편한  입출금통장'이라는 계좌도 같이 출시했는데, 이 계좌는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를 무제한 면제해줍니다. 인터넷은행들에 대항하기 위해 수수료 무료인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인출수수료도 무료로 제공합니다. 신한은행뿐만 아니라 GS편의점 ATM에서도 무료로 인출을 할 수 있습니다.

     

    시중은행에서 이런 수수료 무료 상품이 나온 것은 인터넷은행 때문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 GS편의점은 케이뱅크에서 인출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기 때문인데요. 앞으로도 선의의 경쟁을 하며 좋은 상품들이 많이 나오길 바랍니다.

     

    쏠편한-입출금통장-상품설명-화면
    쏠편한-입출금통장-상품내용

     

    2. 카카오뱅크

     

    다음으로 라상무가 있는 카카오 뱅크의 자동이체를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자동이체 메뉴는 우측 하단의 '전체'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중간에 자동이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자동이체-안내-화면
    카카오뱅크-자동이체-화면

     

    자동이체수수료는 무료였지만, 아쉽게도 한시적 무료라고 표기돼 있습니다. 그래도 계속해서 경쟁이 가열되는 만큼 수수료를 유료로 전환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3. 케이 뱅크

    다음 브라운이 있는 케이뱅크의 자동이체를 알아보겠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케이뱅크의 자동이체 수수료 정책은 카카오뱅크와 동일했다. 자동이체 수수료는 면제이나 한시적이라고 표기돼 있습니다.

     

    케이뱅크-자동이체-안내-화면
    케이뱅크-자동이체

     

    4. 우리은행을 이용하신다면

    우리은행도 자동이체 수수료가 무료인 통장이 있습니다. '우리슈퍼주거래통장'인데요. 무료 조건이 있어 조금 까다롭기는 하지만, 쉽게 충족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을 이용하신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은행계좌 잔액 확인하고 안쓰는 계좌해지하기

    하나의 주거래 은행을 꾸준히 이용하는 것이 좋지만, 살다 보면 은행계좌가 하나씩 늘어납니다. 저도 재테크에 관심이 있어서 금리 높은 것을 쫓다 보니 가지고 있는 계좌수가 많습니다. 사용하

    tariat.tistory.com

     

    자동이체 수수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더 찾아보면 자동이체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더 있을 것입니다. 정보는 돈이다 라는 말이 있듯이 주거래로 사용하고 있는 은행부터 확인해서, 쓸데없는 수수료를 내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정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