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신용카드 추천 고르기 (20대 여자, 남자)

목차

    2018. 4. 21. 08:05

    신용카드-여러장-들고있는-모습
    신용카드

    카드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층은 어디일까요. 카드는 소득이 있어야 이용대금을 갚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젊은 연령층은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지 못할 것입니다. 보통은 3~40대가 경제적 활동이 왕성한 시기이기 때문에, 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보통 남성보다 여성이 카드를 많이 사용하할 것입니다.

     

     

    그러면 카드를 가장 먼저 접하는 연령층은 어디일까요. 바로 20대 여성입니다. 여성들은 남자와 달리 군대를 가지 않아 사회 진출이 비교적 남자보다 빠르고, 대졸을 기준으로 할 때 20대에 보통 직업을 구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20대가 신용카드를 고를 때 어떤 카드가 좋을까요. 선호하는 서비스가 다 다르겠지만 제 관점에서 주관적으로 골라 봤습니다.

     

     

    국내에 있는 카드사를 나눈다면 어떻게 나눌 수 있을까요? 방법이 여러가지 있겠지만 크게 은행계 카드사와 전업계 카드사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은행계 카드사는 은행에 속해 있는 카드사, 전업계 카드사는 카드사업만 하는 카드사를 말합니다. KB같은 경우에는 은행계였다가, 전업계 카드사로 분리됐습니다.

     

    은행계 카드사와 전업계 카드사의 차이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카드를 사용하는 소비자의 측면에서는 서비스의 차이가 있습니다. 은행계 카드사는 보통 은행 서비스와 접목하여 대출이자할인이나 수수료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해 줍니다. 전업계 카드사는 카드업만 하는 곳은 드뭅니다. 그래서 그룹사들과 연계하여 추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주거래 은행의 카드 vs 혜택을 많이 볼 수 있는 카드

    서두가 길었지만 하고 싶은 애기는 주거래 은행의 카드를 만들지 아니면 혜택을 보고 카드를 만들지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금융거래를 많이 하거나 할 예정이라면 주거래 은행의 카드를 만드는 것이 유리합니다. 혜택을 많이 보고 싶다면 본인의 소비패턴에 맞는 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선택이 어렵다면 주거래 은행의 카드를 하나, 혜택을 많이 볼 수 있는 카드를 하나 만드는 것도 좋겠습니다.

     

     

    2. 카드사 카드추천 서비스 이용

    고객의 소비패턴에 맞는 카드를 추천하는 것은 카드사에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래야 고객이 혜택을 보고 카드를 계속해서 사용할 것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카드사에는 카드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대 여자에게는 어떤 카드를 추천해주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삼성카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추천을 받기 위해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메뉴]-[신청하기]-[카드 한눈에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가운데 있는 [내게 맞는 카드찾기]를 클릭하세요. 그 다음에 나오는 화면에서 중간에 [혜택 업종, 연령대별 인기 삼성카드 TOP3를 확인해보세요] 라는 배너를 클릭하면 연령대별, 성별로 카드를 추천받을 수 있는 창이 듭니다.

     

    카드선택
    삼성카드-20대-카드추천

     

    20대 TOP3의 카드를 보니 교통,통신 할인과 커피 할인 서비스가 눈에 띕니다. 소비패턴에 상관없이 어디서나 0.7%할인되는 카드도 있습니다.

     

    삼성카드 추천서비스를 확인해보니 연령대별 뿐만 아니라 소비패턴, 혜택, 라이프스타일별로 카드 추천서비스가 다 다르게 있었습니다. 카드사에서 카드추천 서비스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음 은행계 카드사를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자마자 우측에 [내게맞는 카드찾기]가 눈에 띕니다. [내게맞는 카드찾기]를 클릭하면 몇 가지 질문을 통해서 내게맞는 카드를 선택해 줍니다. 질문의 가지수가 많지는 않아 금방 선택이 끝났습니다.

    신한카드_추천
    (신한카드 카드 추천 서비스)

     

    선택을 하고 나면, 그에 맞는 카드를 리스트로 보여줍니다. 질문의 가지수가 적어 나에게 맞는 카드를 정말 추천해 줄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은 안 해도 됩니다. 추천해 준 리스트에서도 선택할 수 있는 카드는 꽤 있기 때문입니다.

     

    카드선택
    신한카드-카드추천-결과

     

    Simple is best? 신한카드 카드추천은 심플해서, 빠르게 해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드선택에 큰 고민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금방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질문수가 적어 정말 내게 맞는 카드가 추천됐나 하는 궁금증이 들긴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롯데카드 카드추천 서비스를 알아보겠습니다. 이전과 동일하게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안내신청・신청]-[BEST카드]를 선택하면 우측상단에 [맞춤카드찾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연령대와 성별을 선택하고, 간단제안과 상세제안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간단제안은 업종별로 이용금액을 입력해서 카드를 추천받는 서비스이고, 상세제안은 가맹점 이용금액을 입력해야 합니다. 간단제안을 선택하고 업종별 이용금액을 입력해 보았습니다. 나의 소비패턴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됐습니다.

     

    추천결과
    롯데카드-카드추천-결과

     

    아마도 제가 입력한 업종의 이용금액을 가지고 가장 혜택을 많이 볼 수 있는 카드를 추천해 준 듯 합니다. 저는 올마이쇼핑(교통)카드가 가장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나왔습니다. 정말 저렇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는 의문입니다.

     

    20대 남성, 여성을 위한 카드 고르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리하자면 은행계 카드사와 전업계 카드사 중에서 카드사를 고르고, 본인의 소비패턴에 맞는 카드는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 카드추천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그 외에 특정 가맹점이나 그룹사를 많이 이용하다면 해당 그룹사에서 카드를 선택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