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벌기(돈버는법) -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수입)에 대해서 알아보자

Posted by 테리엇 tariat
2018. 4. 23. 07:29 블로그 운영/tistory 관리

이번 달에 월 100$를 목표로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100$ 목표 달성을 위해 1일 2포스팅을 하기로 결정하고 열심히 포스팅을 하였지만, 이제 한 달이 약10일 정도 남은 상황에서 100$ 목표 달성은 어려울 듯 하다. 하지만, 이번에 포스팅을 하면서 어떻게 하면 한달에 100$의 수입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방향이 섰다.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월 100$의 수입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제목


추천포스트


블로그를 통해서 애드센스 수입을 얻는 방법은 간단하다. 자신이 관심 있어 하는 주제에 대해서 글을 올리고, 애드센스 링크를 걸면 된다.

하지만 여기서부터 원하는 수입을 얻기가 어려운데, 블로그에서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를 보면 대충 이렇다.

수익_프로세스1



이를 다른 말로 하면 이렇게 된다.

수익_프로세스2


페이지뷰는 블로그에 사람들이 인입돼 페이지를 본 숫자이다. 세션수와 세션당 페이지수를 곱하면 페이지뷰가 된다. (참조: 구글애널리틱스로 블로그 페이지별 방문수, 이탈률, 세션시간 확인하기)

CTR(Click Through Ratio)은 페이지를 보고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는 비율이다. 계산은 (애드센스 광고 클릭수) / (페이지뷰)가 된다.

클릭단 단가는 클릭당 발생하는 수익금액이다. 자세한 숫자는 애드센스 정책상 공개가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다. 광고를 한 번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금이라고 보면 된다. 블로그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


필자의 블로그를 계산해 본 결과 페이지뷰가 일 1000건이 발생해야 원하는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페이지뷰가 일 600건 정도 되므로 400건의 페이지뷰가 추가로 발생해야 한다. 계산을 하고 나니 눈앞이 막막하다. 현재 글이 160개 정도 되는데, 앞으로 이에 맞먹는 숫자의 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1일 2포스팅을 해도 80일, 약 3개월정도가 필요하다.



그래서 내린 결론은 기존 블로그 글의 리뉴얼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할 때 쓴 글을 보면 손봐야 할 때가 많다. 그 때는 잘 썼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돌아보니 부족한 부분이 많기 때문이다. 필자가 블로그를 수정하는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조해보자. (참조: 중요 블로그지수인 이탈률과 세션당페이지수를 개선해보자)

물론 기존 글을 리뉴얼해서 방문이 늘고, 수입이 늘어날 지는 아직 모른다. 기존 글을 수정했을 때 검색 순위에 좋지 않다는 의견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예전 글을 포기하고 새로 글을 쓰기에는 주제와 글감들이 아까운 게 사실이다. 시간과 노력 대비 효과도 기존 글의 리뉴얼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블로그는 일일 페이지뷰가 1000건은 되야 월 100$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블로그의 성격에 따라 다르겠지만, 필자가 조사한 평균적인 블로그는 그랬다. 결국 이것도 본인에게 맞아야 할 수 있다는 애기다. 꾸준한 포스팅과 글의 퀄리티가 수입을 좌지우지하는 바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

과연, 필자의 블로그는 월100$의 수입을 달성할 수 있을까? 다음 달에 필자의 블로그를 다시 방문하면 알 수 있지 않을까.


블로그글을 SNS로 자동발행을 하면, 검색에만 의존하던 방문객을 늘릴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티스토리 블로그글 SNS로 자동발행하기)


아는 것이 힘이다! 티스토리 꿀팁과 방법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티스토리 꿀팁과 방법들, 어떤 것이 있을까? 클릭!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