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리서치 패널 탈퇴하기 - 설문조사 전화와 문자 그만 받기

목차

    2018. 4. 25. 23:00

    정말 바쁠 때 전화가 오거나 문자가 오는 것 만큼 짜증나는 일도 없다. 사회 생활을 하다보니 모르는 전화도 받게 되는 경우가 많다. 금융기관이나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전화를 받았는데 광고나 스팸 전화인 경우 화가 밀려온다. 그렇게 전화를 하지 말라고 해도 전화를 하다보니 대처가 필요하다. 필자는 그 중에 하나가 한국리서치 회사의 패널 조사 전화와 문자였다. 오늘은 한국리서치 사이트를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목

    추천포스트




    한국리서치 패널 탈퇴를 위해서는 한국리서치 사이트를 찾아야 한다. 네이버 검색으로는 잘 노출이 되어 있지 않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한국리서치 사이트가 나온다. 해당 사이트는 회사 소개를 위한 사이트이고, 회원가입 및 탈퇴를 할 수 있는 사이트는 따로 있다.

    패널사이트

    (한국 리서치 패널 사이트)


    탈퇴를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한다. 잘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이다 보니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날리 만무하다. 대충 자주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였지만 맞지 않는다. 화가 나기 시작하면 침착하게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해보자. 다행히 비밀번호를 재수정하여 로그인을 할 수 있었다.





    탈퇴하기

    (패널 탈퇴)


    로그인을 완료한 후에는 우측 상단의 정보 수정을 클릭한다. 그러면 중간에서 좌측에 있는 메뉴에 탈퇴하기라는 메뉴가 보인다. 주저하지 말고, 탈퇴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혹시나 해서 적립금이 있을까 해서 조사참여에 적립금 내역을 조회해 봤다. 역시나 적립금이 없다. 탈퇴하기를 클릭하자.


    추천포스트



    탈퇴하기를 클릭하면, 탈퇴 사유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온다. 사유는 적나라하게 적어주자. 필자는 너무 힘들다고 적었다. 본인의 분노정도에 따라 적절하게 적어주자.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누르면 회원 탈퇴가 마무리된다. 혹시나 싶어 다시 로그인을 시도해 보았지만, 없는 아이디라고 메시지가 나온다.



    한국 리서치 패널 관련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다.

    한국 리서치 패널 사이트: http://www.hrc-ms.com/main/main.php



    첨단 기기는 사용하지 않을 수 없지만,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삶의 질을 저해할 수도 있는 듯 하다. 웹서핑을 하다가 다시 보고 싶은 페이지가 있으면 어떻게 하는가? 해당 페이지를 이메일로 받으면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자.

    (참조: 이메일로 나중에 보고 싶은 웹페이지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