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문자와 이메일 무료 수신거부 하기

목차

    2018. 4. 26. 17:00

    문자 메시지와 이메일은 매우 편리한 서비스이다. 하지만 최근에 무분별한 문자 메시지와 이메일 때문에 매우 피곤하다. 작업중에 알림이 와 흐름이 깨지기도 하고 매번 삭제하는 것도 귀찮아졌다.


    문자 메시지와 이메일이 오는 것은 여러가지 경로와 이유가 있다. 보통은 회원 가입을 할 때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를 입력했기 때문이다.

     

    오늘은 이런 사유로 발송되는 마케팅성 이메일과 문자 메시지를 받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거부

     

     

    1. 사이트 가입시 주의할 점?

    먼저 사이트를 가입할 때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즘은 관련 법령이 있어 회원 가입시 아래와 같이 마케팅 채널에 대해 수신 거부를 별도로 할 수 있다. 보통 이메일과 SMS에 대해서는 동의여부를 체크할 수 있다.

    물론 회원가입 때는 뭔가 필요한 정보가 올 것 같은 느낌에 거부하기 힘들기는 하다. 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을 떨치고 과감하게 거부하자. 세상을 즐기기에도 시간은 부족하다.

     

     

    sms수신거부
    SMS 수신 거부

     

     

    회원 가입시에 이메일과 SMS 수신에 동의했다면 이제는 사이트를 탈퇴하거나 수신거부로 설정을 바꿔줘야 한다. 하지만 내가 가입한 사이트가 어딘인지 기억도 나지 않는데 일일이 찾아 다니면서 탈퇴나 거부를 한다는 것은 매우 힘들고 피곤한 일이다. 

     

    본인확인을 한 사이트를 조회할 수 있는 e-privacy 사이트도 이용해 보았지만, 내가 원하는 사이트를 찾기는 어려웠다. 결국은 각각 찾아다니면서 거부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거부를 좀 더 편하게 하려면 나에게 발송된 메시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다.

     

     

    2. 이메일은 메시지 가장 하단을 참조하자

    마케팅성 이메일 제일 하단을 보면 회사 소개와 유의 사항들을 안내한다. 그리고 자세히 보면 '구독 해지를 위해 여기를 클릭해 주십시오.' 같은 수신 거부를 할 수 있는 안내 메시지가 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보통은 추가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해당 이메일을 수신 거부할 수 있다.

     

     

    이메일수신거부메시지
    마케팅 이메일 수선 거부 메시지

     

     

    3. SMS도 메시지 하단을 참조하자

    문자 메시지도 메시지 하단을 보면 '무료수신거부'라고 해서 거부할 수 있는 전화번호가 있다. 혹시 해당 번호로 전화시 또다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을까 꺼져지긴 하지만 현재까지 그런 일은 없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신뢰할 수 있을만한 사이트에서 보낸 SMS에 대해서만 상기 방법으로 거부하자.

    보통은 자동ARS가 전화를 받으며 자동으로 수신 거부를 등록해준다.

     

     

    sms수신거부메시지
    SMS 거부 메시지

     

     

    4. 불필요한 은행계좌, 신용카드, 증권사 계좌 줄이기

    사용하지 않는 은행계좌, 신용카드, 증권사 계좌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된다. 특히 은행 계좌는 대포폰 등 부정 사용을 막기 위해서라도 해지하는 것이 좋다. 신용카드도 불필요한 연회비 발생을 막고, 명의도용도 예방할 수 있다. 불필요한 은행계좌, 신용카드, 증권사 계좌를 줄이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Recommendation 포스팅

     

     

    오늘은 이렇게 마케팅성 문자 메시지와 이메일를 거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거부하는 행위도 귀찮아서 가만히 있으면 이후에 계속적으로 문자와 이메일을 받는다. 조금 귀찮더라도 불필요하다면 거부를 하는 것이 나중에 생각하면 훨씬 편리한 일이다.

     

    웹서핑을 하다가 나중에 다시 보고 싶은 페이지가 있을 때는 어떻게 하는가? 이메일로 보내 놓으면 편리하게 다시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이메일로 나중에 보고 싶은 웹페이지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