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차팔기 어플로 중고파 시세 확인하기

목차

    2018. 4. 28. 13:00

    우리는 자주 하는 일들은 익숙하고 편리하게 하지만, 어떠다 한 번 하는 일들은 시간도 오래 걸리고 결과를 미심찍게 본다. 필자에게는 자동차를 중고로 판매하는 것도 그러한 일에 속한다.

    하지만 요즘에는 기술이 발달하면서 모바일로도 쉽게 자동차 견적을 내고 판매하는 일이 가능해졌다. 오늘은 중고차 견적을 모바일로 알 수 있는 어플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헤이딜러'라는 자동차 중고 어플이다.




    추천포스트


    어플 설치하고 견적 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특이하게도 챗봇으로 자동차 견적을 받을 수 있다. 내가 일일이 항목을 보고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그때그때 입력하라고 하는 값을 입력하면 되니 편리한 듯 하다. 흡사 사진의 여성과 대화하는 느낌이 든다고 하면 오바겠지.

    (자동차 정보 입력 화면)



    자동차 견적을 요청할 때는 차량 사진이 5장이 필요하다. 전면, 후면, 좌측면, 우측면, 내부의 사진이 필요하다. 혹시 사진을 찍을 기회가 있다면 미리 찍어두는 것이 견적을 받기에 용이하다. 사진만 있다면 자동차 견적을 요청하는 것은 5분도 걸리지 않았다.

    (사진 입력 화면)


    입력을 마치고 나면 본사검토 후 승인예정이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입력한 정보가 이상하거나 궁금하면 문자로 물어보는데 피드백이 빨라서 놀랐다. 입력하고나서 거의 5분 안에 첫 문자가 온 것 같다. 여기서부터는 수정을 직접할 수는 없고 수정해달라고 요청하면 '헤이딜러'에서 수정을 해 준다.



    정보 확인이 완료되고 나면 전국 딜러에게서 앱을 통해 견적이 날라온다. 약 하루 정도 지나면 견적이 다 오는 듯 한다. 총 15개까지 견적을 받을 수 있었다. 필자의 차량도 총 15개의 견적이 도착했고, 최고가도 확인할 수 있었다. SK엔카보다 금액이 조금 더 되는 것 같은데, 딜러가 와서 확인하면서 가격은 조정될 수도 있다는 점을 충분히 감안해야 할 듯 하다.

    (자동차 견적이 도착했다)


    모바일로 자동차 견적을 받아 봤는데 입력하는 작업이 편리하고, 피드백이 빨라서 사용하기 좋았다. 중요한 건 가격인데 견적을 받은 내용은 나쁘지 않았다.

    '헤이딜러' 어플을 설치하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PC에서도 설치 버튼을 누르고, 로그인을 하면 가지고 있는 핸드폰에 설치할 수 있다.


    ► 중고차 어플 PC/모바일 설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perfectree.heydealer


    (설치 화면)


    매월 정기적으로 이체하는 경우 자동이체를 이용하면 매우 편리하다. 자동이체를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한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자동이체수수료 무료로 이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