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주식 매매 수수료 및 계좌개설 방법 알아보기

목차

    2022. 6. 23. 19:22

    스마트폰-주식앱-실행-모습
    주식

    키움증권은 객장 없이 인터넷으로만 서비스를 제공한 최초의 금융사입니다. 주식매매수수료가 비쌌을 때에는 온라인으로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하는  매력이 충분했습니다. 지금은 다른 증권사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시 수수료 혜택을 제공해서, 수수료 메리트가 많이 떨어집니다.

     

     

    그래도 다른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많이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키움증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키움증권의 주식매매 수수료 및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키움증권의 주식매매수수료부터 계좌개설 프로모션 혜택, 계좌개설방법까지 순서대로 다루었습니다.

     

     

    1. 키움증권 주식 매매 수수료

    온라인증권사답게 주식매매수수료는 저렴한 편입니다. 온라인 거래기준으로 PC와 모바일 전부 0.015%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비대면계좌개설로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증권사들이 많아 메리트가 있는 수수료율은 아닙니다. 일부 증권사의 경우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면 평생 수수료 면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키움증권 매매수수료 체계를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키움증권-매매수수료
    키움증권-매매수수료

     

    그 외에 카카오증권, 번개3, 소수점 매매도 수수료율은 0.015%입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는 그 외에 선물/옵션, 해외주식, FX마진, 금현물, 채권 등 다양한 금융상품 수수료에 대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제일 하단의 [증권업무안내]-[수수료 및 증거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홈페이지-화면
    키움증권-수수료-메뉴-위치

     

    2.  키움증권 주식 매매 수수료 이벤트

    키움증권은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고객에게 6개월 동안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단, 신규고객이거나 6개월 이상 휴면고객이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관기관수수료 0.0036396%만 제외인데, 이는 다른 증권사도 동일합니다. 수수료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고민이 되는데요. 계속 키움증권을 사용하고 싶다면, 협의수수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협의수수료는 우수고객에게 수수료 감면 혜택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키움증권_수수료-이벤트-배너-예시
    키움증권-주식매매수수료-이벤트

     

    키움증권의 수수료 혜택은 크지 않으나 다른 프로모션이 내용이 좋습니다. 총 8개의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부분 프로모션이 종료 후에도 기간이 연장돼 추가 진행됩니다.

     

    1. 현금 4만원 100% 증정 이벤트
       - 1만원 이상 국내주식 거래 시 1만 원, 100만 원 이상 국내주식 거래 시 4만 원
       - 이벤트 신청 필수

    2. 키움증권으로 주식 이관 시 현금 최대 115만 원
      - 500만 원 이상 2만 원, 1천만 원 이상 3만 원 등 최대 115만 원
      - 별도 이벤트 신청 필수 

    3. 미국 주식 거래 이벤트
       - 이벤트 신청 시 $40 입금, 해당 금액을 포함하여 30일 내 미국주식 매수
       - 별도 이벤트 신청 필요

    4.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
      - 해외주식 수수료 0.07% + 환율우대 95%
       - 별도 이벤트 신청 필요

     

    증권사-수수료-비교
    증권사-수수료-비교

     

    이 외에도 채권, ELS, 연금 ETF 등에 대한 이벤트를 계속 진행합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프로모션 내용이 좋아서, 이벤트 신청을 하고 애플주식을 매수했습니다.

     

    이벤트는 신청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키움증권 어플을 설치하고, 계좌 개설하신 후에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서 관련된 이벤트를 살펴보세요. 그리고 신청이 필요한 이벤트는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에서는 타사 주식 이관 이벤트도 많이 합니다. 타자 주식을 출고하는 방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은?

    키움증권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기 위해서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을 설치한 이후에는 자신의 기본 정보 및 신분증 정보를 입력하고, 영상통화로 본인 확인 등을 합니다. 앱을 실행하고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어렵지 않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계좌개설-앱-검색화면
    키움증권-계좌개설-앱

     

    4. 평생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고 싶다면?

    키움증권의 이벤트 내용은 좋으나 수수료가 6개월만 할인된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다른 증권사에서는 평생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하는 곳도 많습니다.

     

    키움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및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수료율은 기존부터 워낙 저렴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비대면 계좌 개설하면 평생 수수료 면제를 해주는 증권사도 많습니다. 키움증권은 그 대신 상품권 지급 및 6개월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계좌개설 혜택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6개월 이용해 보시고 결정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주식하는 방법,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요?!

    주식은 여러가지 재테크 수단 중의 하나입니다. 주식은 그 중에서 시작하기 쉬운 재테크 방법입이다. 하지만 시작은 쉬워도 수익을 보기는 어려운 재테크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부동산은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