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발급조건 및 신청, 발급조회하는 방법은?

2021. 4. 22. 06:51

삼성카드는 과거에 LG카드와 함께 국내카드 시장을 지배했다. 지금은 신한카드에 1위 자리를 내줬지만, 삼성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치열한 2위 다툼을 벌이고 있다. 현대카드가 알파벳 시리즈로 카드시장에 이슈를 일으킨 후, 삼성카드도 숫자카드로 상품 체계를 개편했다.
오늘은 삼성카드의 발급조건 및 신청, 발급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삼성카드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여신금융업법에 정의되어 있다.

신용카드는 기본적으로 대출 상품이다. 모든 사람에게 발급해주면 연체가 많이 발생하고, 카드사 부실 및 국가 경제에 큰 위기가 된다. 그래서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법으로 정의되어 있다. 그렇다고 세부적인 사항까지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다. 신용카드의 대금을 결제할 능력이 충분하다는 것이 입증된 사람으로, 큰 방향만 나타내고 있다.

( 참조: 신용카드 발급조건과 발급자격은? 2가지만 기억하자! )

 

 

삼성카드의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용점수, 소득유무, 가처분 소득이 중요하다.

모든 카드사가 이 3가지를 본다. 하지만, 실제 이를 확인하는 방법 및 적용하는 기준에 대해서는 카드사마다 다르다. 과거에는 신용등급 6등급이면 무난히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하지만, 지금은 신용등급에서신용점수 체계로 변경되었다. 신용점수에 대한 구간은 별도 설명이 없으나, 다른 카드사의 기준을 참고하면 NICE 신용평점 710점, KCB 신용평점은 620점 이상이어야 발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신의 신용점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나이스 지키미로 NICE신용점수 무료조회 및 올리는 방법은?!, KCB 올크레딧 무료 신용점수 조회 및 올리는 법 알아보기 )

 

소득유무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4가지로 분류하여 설명하고 있다. 급여소득자, 사업소득자, 전문자격, 기타 소득자로 나뉘어 있다. 은행의 경우 은행 잔고나 적금 유무로 소득심사를 대체하는 경우가 있는데, 삼성카드는 해당 기준은 없는 듯 하다. 삼성카드 고객센터>FAQ>카드신청에 나와 있는 발급기준을 참고하면 아래와 같다.

 

Q. 신용카드 발급 기준은 무엇인가요?
 > 신용카드 발급 기준
 - 만 19세 이상으로서 일정한 신용도 및 상환 능력을 갖춘 자
 - 급여소득자 : 공무원, 공공기관, 교육기관, 의료기관, 기업체 또는 단체 근무자 등
 - 사업소득자 : 자영업을 영위하는 자
 - 전문자격 :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변리사, 기술사, 건축사, 법무사, 감정평가사 등
 - 기타 소득자 : 부동산 보유자, 연금수급자 등

 * 신용카드는 반드시 본인이 신청해야 합니다.
 * 다음의 경우 신용카드 발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연체 경험이 많거나 현재 연체 중인 경우
  - 신용평점이 낮은 경우
  - 부채가 과다하거나 기타 신용도에 중대한 하자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신청인의 직업(소득) 등 상환 능력이 객관적으로 확인되지 않는 경우
  * 삼성카드는 카드 모집과 심사 업무를 별도로 운영하며, 회원님의 신용도 및 상환능력을 객관적으로 심사하고 있습니다.

 

 

가처분소득기준은 가장 최근에 추가된 발급 조건이다. 대출을 상환하기 발생하는 비용을 제외한 소득이 얼마나 되는지를 계산한다.

 

 

가처분소득은 대출상환을 제외한 나머지 소득을 본다.

 

 

가처분소득이 마이너스라면 카드발급이 어렵다. 가처분소득 산정에 이의가 있다면 실질소득과 채무현황을 객관적으로 증빙하여, 다시 산정을 요청할 수도 있다. 가처분소득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계산하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가처분소득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계산하는가? )

 

 

삼성카드 발급 프로세스는?

카드발급 프로세스는 다른 카드사와 동일하다. 카드를 신청하고 심사절차를 통과해야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카드 심사는 크게 3가지를 가지고 판단하는데 신용 점수, 소득 여부, 가처분 소득이다. 신용점수는 KCB630점, NICE는 665점 이상이면 무난히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해당 점수는 과거 신용등급 6등급에 해당하는 신용점수로, 소득이 있으면 무난히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었다. 물론 신용점수가 해당 기준 아래라고 하더라도, 소득이 탄탄하면 카드를 발급받을 수있다.

 

 

삼성카드 신청 방법은?

삼성카드 발급방법은 홈페이지 [전체메뉴]-[고객센터]-[자주하는질문(FAQ)]-[카드신청]에서 찾을 수 있었다. 카드신청은 홈페이지, 전화의 2가지 방법으로 신청 가능함을 안내하고 있다. 설계사를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이에 대해서는 별도 안내가 없었다.

 

Q. 카드 종류 및 신청방법을 알려 주세요.
홈페이지의 카드 신청에서 원하는 혜택의 카드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방법     
- 홈페이지 : 카드 신청
- 전화 :
ㆍARS 1688-1133 
ㆍ삼성카드 대표전화 1588-8700(평일 09:00~18:00)

 

 

요즘은 스마트폰을 통해서 신용카드를 발급 받을 수도 있다. 발급 프로모션도 많이 하고 있어, 설계사를 통해 받는 혜택 못지 않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신용카드 발급 혜택, 10만원 현금 지급이 부럽지 않다! )

 

 

카드를 빨리 받고 싶다면?

카드를 빨리 받고 싶다면 온라인 빠른발급서비스를 이용해보자. 카드신청후 1시간 내에 심사를 완료하고 카드 실물을 받기 전에 카드번호를 안내 받아 사용하는 서비스이다. 빠른 발급 서비스는 일반 카드 신청방법과 동일하며, 발급이 완료된 후에 홈페이지 빠른발급카드정보조회를 통해서 카드번호 및 CVC 등의 결제 필요한 정보를 먼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요즘은 서울에 거주하는 경우 하루이틀내에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카드사에서도 카드를 빨리 전달해주는 것이 이득이다. 배송체계도 잘 되어 있어, 특별한 일이 없으면 1주를 넘어가는 일은 없는 듯 하다.
( 참조: 신용카드 발급기간, 얼마나 걸리나요? )

 

Q. 카드를 빨리 발급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빠른발급서비스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온라인 빠른발급서비스란?
- 온라인 빠른발급 서비스는 카드신청 후 1시간 내에 심사가 진행되며, 발급 완료 시 실물카드번호를 카드 배송전 사전에 안내 받아 자동차 보험, 항공권, 종합병원 등의 업종에서 사용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카드발급 조회하는 방법은?

카드발급상황은 홈페이지 좌측상단의 [전체메뉴]-[신청하기]-[카드발급/사용등록]-[카드발급상황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카드, 휴대폰, 공인인증서, 앱카드의 4가지 방법으로 인증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카드사에 비해 인증방법이 많다.

 

카드발급상황조회
카드발급상황조회

 

 

홈플러스를 이용하다면, 홈플러스 삼성카드?

삼성카드에는 괜찮은 혜택의 제휴카드 많이 있다. 홈플러스를 많이 이용한다면, 홈플러스 삼성카드도 괜찮은 선택이 된다. 최대 5%할인에 전월실적이 없어도 1%할인을 제공한다. 홈플러스 삼성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새로나온 삼성카드 홈플러스 카드 어떤 서비스의 카드인가? )

 

 

오늘은 이렇게 삼성카드 발급조건 및 신청, 발급조회하는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발급조건은 신용점수, 소득유무, 가처분소득을 확인한다. 이 중에 신용점수는 원한다고 단시간에 올리기는 어렵다. 미리미리 관리하는 방법을 알고, 조심하면 조금씩 점수를 상승시킬 수 있다.
( 참조: 신용점수 올리는 법 알아보기 )

댓글()